무지외반증 증상 및 원인 알아보자


    오늘은 지난번 거북목 증후군 이어 무지외반증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알려진 질병은 아니라 처음 들어본 분도 많을 겁니다. 이는 신발 사이즈가 작은데도 패션을 위해 일부로 신기 때문에 나타나는 병인데요. 현재 많은 분들이 실제로 이 질병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무지외반증 증상과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지외반증 - 원인


    과연 우리 발에 무슨 무리를 주어 이러한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 일까요? 무지외반증은 보통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이는 특히 높은 구두를 자주 신기 때문입니다. 높고 작은 신발이 키도 커보이고 몸매도 좋아 보여서 신는다고 하는데 이는 정말 발에 무리가 많이 갈 수 밖에 없죠.


    게다가 예전과 달리 요새는 젊은층에도 무지외반증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 또한 패션을 좋아하는 젊은이들의 트렌드를 대변하는 듯 하는데 실제로 이 병에 걸리면 통증이 어마무시 하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운동화를 신으며 발 볼이 편하고 짓이기고 신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평소 발은 올바르게 있는데요. 하이힐을 신게 되면 특히 엄지발가락, 두번째 발가락이 심하게 휘어져 발 모양의 변형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죠. 변형이 일어나면서 고통이 그렇게 심하지 않지만 점점 악화 되면서 통증은 강해지고 심하면 수술까지 받아야 하는 지경까지 오게 됩니다.


    2. 무지외반증 - 증상

    따라서 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는 미용적인 면에서 이쁘지 않을 뿐더러 관절염, 허리 통증 등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약간의 통증이 있거나 발의 모양이 뒤틀려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하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평발과 마찬가지로 무지외반증이 심하면 걷는 것조차 힘들게 되는데요. 이는 인간의 몸을 지탱하는 발에 부담되는 무게가 있기 때문이죠. 앞서 말씀 드렸듯이 엄지 및 두번째 발가락이 뒤틀려 나머지 발가락에 무게 부담이 가는데요. 장기간 방치하면 나머지 발가락 조차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심이 되면 꼭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무지외반증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요새 특히나 흔해진 질병인 만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예방이 필요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 정리 했으니 건강에 관심이 많다면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알짜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 효능?  (0) 2020.07.28
    경동맥 협착증 정의  (0) 2020.07.27
    마카다미아 효능 및 부작용  (0) 2020.07.23
    파프리카 효능 및 영양성분  (0) 2020.07.22
    차가버섯 효능 및 분말 섭취방법  (0) 2020.07.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