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 효능 및 부작용


    마카다미아 효능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일종의 견과류인 마카다미아는 고소한 식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모르는 분도 많은데 특히 원산지 및 효능 대해서 알려진 바가 없으니 그동안 그냥 먹었던 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은 마카다미아 효능 및 부작용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부작용



    1. 마카다미아 효능 - 원산지


    마카다미아는 나무 열매 인데요. 이 나무는 원산지가 오스트레일리아, 즉 호주 입니다. 호주 뿐만 아니라 브라질, 하와이, 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그 특유의 버터맛 때문에 즐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게다가 단백질 및 탄수화물 또한 풍부하여 몸에도 좋고 넛츠 종류의 특징인 불포화지방산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견과류마카다미아 견과류



    또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 해줍니다. 그래서 혈압수치를 정상까지 낮추어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죠. 그래서 중년 혹은 노년층에 매우 좋으며 올레인산이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지방마카다미아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물론 변비의 원인은 여럿 있지만 가장 해결하기 좋은 식이섬유가 마카다미아에 다량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죠.




    동시에 대장 활동을 활발히 하여 장질환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과일마카다미아 열매



    마카디아는 뿐만 아니라 두뇌 활동에도 매우 좋습니다. 이 역시 불포화지방산 때문에 영향이 있는데요. 이는 뇌세포 생성에 도움을 줄 뿐더러 뇌혈관 청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비타민E 성분에 의해 치매 예방에도 아주 탁월하여 노년층이 드시기에 아주 좋은 식품 입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간식마카다미아 아이들 간식



    칼륨이 다량 들어 있는 마카다미아는 나트륨을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염증 제거나 부기 제거에도 좋죠.


    여느 견과류와 다르게 칼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이 역시 아이들 간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게다가 칼슘의 양도 하루 권장량 수준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따라 멸치나 우유를 챙길 필요가 없겠네요.



    2. 마카다미아 부작용


    마카다미아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역시 많이 드시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불포화산지방이 몸에 좋다고 하지만 이 역시 견과류라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역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드시고 간식 수준으로 섭취하는 것을 제일 추천 드립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썸네일



    오늘 포스팅은 마카다미아 효능과 함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건강 정보도 함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