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사이다 식초 효능 알겠고 먹는 법은?


    전 세계적으로 식초가 몸에 좋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는 몸 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 현재 성황리에 팔리고 있는 제품이 바로 애플 사이다 식초 입니다.



    발효식초 종류 중 하나로 물에 희석하여 즐긴다는 애플 사이다 식초는 위장과 장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나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하는데 이렇게 좋은 애플 사이다 식초 효능 알아 볼게요.



    애플 사이다 식초 썸네일



    1. 애플 사이다 식초 - 신진대사


    아미노산 및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 있는 애플 사이다 식초는 신진대사에 탁월 합니다. 그래서 인간의 체내 산성과 알카리성 균형을 알맞게 조절 해주죠. 그리고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박테리아 제거 효과도 있습니다.


    혈당 조절에 용이하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2. 애플 사이다 식초 - 다이어트


    식초는 이미 다이어트 도움이 된다고 입증 되었죠. 애플 사이다 식초 또한 체중조절을 하는 분들께 좋습니다. 혈당 조절을 해주기 때문에 인슐린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섭취한 음식이 바로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죠. 실제로 매일 식초를 섭취하여 허리둘레 및 복부지방 수치가 현저히 낮아졌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3. 애플 사이다 식초 - 혈관 청소


    식초에 아세트산 성분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 해줍니다.



    그 외에도 목감기나 피부 여드름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를 지닌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4. 애플 사이다 식초 - 섭취 방법


    애플 사이다 식초 선벼



    일단 좋은 식초를 선별하기 위해 앞 쪽에 'Mother' 표기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식초를 발효하여 만든 박테리아를 의미하며 해당 단어가 있어야 좋은 식초 입니다. 따라서 제품을 고르실 때 반드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 1~2스푼을 물에 희석하여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통 식사 바로 직전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신맛이 익숙하지 않다면 드시기 힘듭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