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 및 분말 섭취방법


    차가버섯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많은 분들께 건강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버섯 특성상 분말을 만들어 차로 내어 드시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이러한 차가버섯이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섭취해야 편하고 효과적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첫번째



    1. 차가버섯 효능 - 영양소


    영하를 육박하는 러시아 날씨에도 살아남는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합니다. 15년의 긴 세월을 기생하며 영양소를 밀집하여 흡수했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 하죠.

    실제로 러시아서 암치료제로 통용 되어 건강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영양소차가버섯 영양소



    2. 차가버섯 효능 - 암 치료제

    차가버섯은 폐암, 위암, 간암, 대장 등 여러 암 질병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천연 항암효과로 베툴린산, 멜라닌, 폴리페놀 등 다양한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흔히 알고 있는 영지, 상황버섯 보다 더욱 뛰어난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암치료제차가버섯 암치료제



    3. 차가버섯 효능 - 당뇨

    암 뿐만 아니라 차가버섯은 당뇨 치료에도 좋습니다. 당뇨에 가장 중요한 인슐린 분비를 정상 수치로 돌려주는데 이는 이노시톨 성분 때문 입니다. 아토피에도 좋아 알레르기, 피부염 등이 있는 분이 섭취하면 효과적 입니다.



    제 지인 또한 알레르기, 피부염이 있는데 차가버섯으로 차를 내려 먹고 효과를 많이 보았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당뇨차가버섯 당뇨



    4. 차가버섯 효능 - 항바이러스

    향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차가버섯은 실제로 인체의 궤양 및 염증 치료에 탁월 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큰 수술을 받기 전이나 후에 충분히 섭취하면 몸의 회복 속도가 눈에 띄게 증가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치유 고통을 완화시켜주고 과음, 피로누적 등 현대인의 최대 적인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간 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항바이러스차가버섯 항바이러스



    5. 차가버섯 효능 - 고혈압

    고혈압 또한 현대인이 지닌 위험한 질병이죠. 차가버섯은 혈압을 조절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습니다. 동시에 면역력 강화에도 좋아 예방차원에서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게다가 우리 몸은 나이가 들면서 활성산소를 만들게 되는데 이를 개선하여 피부노화나 신체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고혈압차가버섯 고혈압



    6. 차가버섯 부작용

    다음으로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물론 앞서 차가버섯이 우리 몸의 여러가지로 효과적이지만 과유불급이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여느 버섯과 달리 독성이 없어 문제 될 소지는 없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면 많이 먹으면 설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차가버섯 부작용



    7. 차가버섯 섭취방법

    가장 좋은 섭취방법은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보통은 차로 우려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을 100% 섭취하려면 통째로 바로 우리는 것이 좋지만 장기간 실외 노출 시 영양소 파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말가루로 만들어 오랫동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섭취차가버섯 섭취방법



    냉장고 혹은 냉동보관할 경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직접 만들고 싶다면 차가버섯을 불려 믹서 혹은 절구로 잘게 부수어 가루를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효능 썸네일



    오늘은 차가버섯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건강 정보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