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효능 심혈관 질환에 특히 좋다


    무화과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뽕나무과로 잘 알려진 이 열매는 지중해가 원산 입니다. 4가지 종류나 있어 정말 독특한데 우리나라에서 먹는 열매는 산페드로형 및 보통형으로 유통되고 있답니다.


    꽃이 없어서 무화과라고 이름이 지어졌지만 자세히 보면 꽃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꽃받침에 꽃이 살포시 숨어 있기 때문이죠. 또한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요리로 쓰이거나 그냥 먹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무화과 효능 무엇이 있을까요?



    무화과 효능 썸네일



    1. 무화과 효능 - 소화 기능 향상

    무화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이는 사과나 오렌지 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무화과를 말릴 경우 식이섬유 함량이 더욱 높아져 장내 독소 제거와 함께 배출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또한 피신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기 때문에 고기 섭취 후 무화과를 드시면 소화에 특히 도움 됩니다.


    2. 무화과 효능 - 다이어트 탁월

    무화과는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비만에 좋습니다. 이는 노화 예방 뿐만 아니라 피부 개선 효과도 있기 때문에 여성분이 섭취하기에 더없이 좋죠. 중성지방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정말 좋습니다. 물론 당질이 있어 많이 드시면 좋지 않지만 적당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무화과 효능 혈관무화과 효능 심혈관 질환



    3. 무화과 효능 - 혈관질환

    무화과는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주는 칼륨, 피신, 폴리페놀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혈관을 깨끗히 청소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에 따라 혈전 또한 억제시켜주어 고지혈증, 고혈압 예방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에 좋은 음식이라 혹시라도 관련 질병이 있다면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4. 무화과 효능 - 갱년기 개선

    무화과는 에스트로겐, 여성 호르몬을 분비시키는 성분이 있어 여성에게 특히 좋습니다. 따라서 호르몬 불균형으로 고생하는 갱년기 여성이 드시면 좋습니다. 굳이 갱년기가 아니라도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무화과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보통 흐르는 물에 꼼꼼히 씻긴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여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실온에 두게 되면 물러지게 되므로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화과 알러지가 있다면 조심해야하는데 혹시라도 혀가 따갑고 쓰리거나 복통, 설사 등이 있다면 바로 섭취를 멈추어야 합니다.



    오늘은 무화과에 대해 알아 보았으며 심혈관 질환 에 특히 좋아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 과일 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함께 찾아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