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다이어트 도움되는 효능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 입니다. 토마토는 과일 또는 채소로 불리는 식품입니다. 그만큼 가지고 있는 영양소가 다양하고 풍부하다는 이야기죠. 슈퍼푸드 라고도 불리는 토마토는 무기질, 각종 영양소 등 우리 몸을 클린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토마토 효능 무엇이 있는지 샅샅이 알아 보도록 할게요.



    토마토 다이어트



    일단 토마토는 비타민 A와 B가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약 4할 정도가 함유되어 있으며 그 나머지는 비타민 및 미네랄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마토가 가져오는 효능 3가지를 확인해 볼게요.


    1. 항산화 역할

    토마토를 보면 붉은 것이 아주 맛좋아 보이죠. 이 붉은 색이 바로 리코펜 성분이 있기 때문인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 노화와 혈관에 붙어 있는 찌꺼기 제거에 효과적 입니다. 그래서 동맥경화, 혈전제거 등 주요 질환 예방에 좋죠.

    뿐만 아니라 비타민A 및 베타 카로틴, 루테인 등 눈과 피부에 좋은 성분 등이 있어 시력향상, 피부 및 뼈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PP text>


    2. 체중감량

    체중감량에 빼놓을 수 없는 토마토 다이어트 는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식단관리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토마토 100g에 18 칼로리 밖에 되지 않고 당도도 과일 중에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탁월합니다. 따라서 당뇨병 예방에도 좋으며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 아주 영양소가 높은 식품이죠.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지방 연소와 함께 포만감 느끼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변비에도 좋고 코코넛 워터와 더불어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입니다.


    <PP 300>


    <PP 250>



    3. 피로회복 역할

    세로토닌 분비 활성화를 돕는 토마토는 불면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무기질이 신진대사를 도와 피로 회복에 매우 도움이 되죠. 따라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점심 이 후에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4. 주의사항

    이렇게 영양소가 풍부한 토마토지만 이 역시 주의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단 토마토 알러지가 있다면 드시면 안되겠습니다. 설사, 두통, 두드러기 등의 증세가 있다면 당장 먹는 걸 멈춰야 합니다.


    또한 붉은 색을 띄는 리코펜 성분은 토마토를 열을 가할 때 더욱 많아 집니다. 다만 알루미늄과 닿게 되면 성분이 없어질 수가 있으므로 조리도구 사용 시 주의 해야 합니다.


    <PP 250>


    오늘 포스팅에선 슈퍼푸드 토마토에 대한 다양한 영양정보와 주의사항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생각 중이라면 꼭 토마토를 식단에 첨가하여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알짜배기] - 양파즙 이중성, 효능 3가지 그리고 부작용

    [건강 알짜배기] - 생강차 양면성, 효능 3가지 그리고 부작용

    [건강 알짜배기] - 2020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고 받아 보세요.

    [건강 알짜배기] - 기초대사량 계산기 쓰면 다이어트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