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신청하기 전에 꼭 보세요. 자격 및 대상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 입니다. 오늘은 햇살론을 신청하기 전에 여러분이 꼭 따져 봐야할 햇살론 자격과 대상장에 대해 낱낱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일단 햇살론은 모두 아시고 계신다는 전제하에 자격 및 대상자에 대해서만 알아 보겠습니다. 혹시라도 햇살론에 대해 구체적인 개념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햇살론 종류별로 살펴 보겠습니다.



    햇살론 썸네일




    햇살론 종류별 대상자

    햇살론 종류는 총 4가지로 분류 됩니다.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대환대출, 청년 대학생 햇살론 입니다. 여기서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대환대출의 경우 근로자,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대학생 및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햇살론은 종류별로 비슷해보이지만 대상장가 분명 다르죠. 또한 주의하셔야 하는 점이 소득 증빙이 어렵다면 햇살론 신청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무직자 혹은 소득 및 재직 증빙이 어렵다면 햇살론17 대해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저금리 서민대출



    그렇다면 햇살론은 종류별로 자격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햇살론 종류별 자격 조건

    햇살론 대상자를 확인 하셨다면 이제 종류별 자격 조건을 알아 봐야 합니다. 하나하나 종류별로 알아 볼게요.


    가. 햇살론 생계자금

    일단 1년간 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 합니다. 혹은 소득이 3,500만원 넘더라도 소득 4,500만원 이하 및 신용등급 6~10등급이라면 자격이 됩니다.


    나.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햇사론 긴급생계자금은 추가 대출로 보면 됩니다. 기존 햇살론 이용하시는 분들 중 연체없이 꾸준히 상환하면 자격이 주어 집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다.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자격은 햇살론 생계자금과 같습니다. 1년간 소득이 3,500만원 이하 혹은 소득 4,500만원 이하 및 신용등급 6등급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햇살론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여 기존 채무를 연체없이 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대출 20% 이상 상환해야 하고 소득대비 부채상환액의 비중이 40% 넘으면 안됩니다.



    햇살론 종류



    라. 청년 대학생 햇살론

    마지막으로 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만 19세에서 29세 사이 청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며 대학생이라면 다음 포스팅도 참고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대학생 생활비 대출 꼼꼼히 알아 가세요. 금리 및 한도



    햇살론 심사 금융기관

    그렇다면 과연 햇살론 심사를 담당하는 금융기관은 어디 일까요? 일단 햇살론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해주는 금융상품입니다. 그러므로 1차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 보증 관련 심사를 받은 후 2차적으로 시중은행 금융기관의 심사를 받아야 하는 것이죠.

    포스팅에서 설명드린 자격 조건들은 모두 1차적 보증 관련 심사 요건입니다. 따라서 대상자가 되더라도 2차적으로 금융기관의 심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햇살론 자격 및 대상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서민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직접 내놓은 햇살론 상품은 까다로운 조건들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가능하면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전화 1397로 연락하여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금융 알짜배기] - 직장인신용대출 2020년 추천 은행 및 금리 비교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금융 알짜배기] - 바꿔드림론 알고 계세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17)

    [금융 알짜배기] - 새희망홀씨 대출 알고 계세요? 신청자격 및 금리정보

    [금융 알짜배기] - 소액대출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곳 무직자 가능

    [금융 알짜배기] - 금리높은적금 찾으세요? 예적금 계산기로 확인해 보세요.

    [금융 알짜배기] - 신용등급 7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방법 2가지 확인 하세요.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