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정부지원대출 중 하나인 사잇돌 대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자주는 아니겠지만 사잇돌 대출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아실 겁니다. 1금융 대출은 힘들지만 사잇돌 대출은 서민 경제 활성화 목적을 위해 내놓은 정책성 대출 상품이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사잇돌대출이 무엇인지 알아 본 후 자격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 대출이란?

    SGI서울보증에서 받은 보증서를 기반으로 1금융 은행 및 2금융 저축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중금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1금융권에서 받으실 수 있는 사잇돌 대출을 사잇돌1 대출이라고 명칭하고, 2금융 저축은행에서 받는 사잇돌 대출은 사잇돌2 대출로 부르고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사잇돌2 대출은 표준형뿐만 아니라 간편/소액형, 대환형으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는 은행 방문을 통해 진행하는 대출이고 두 번째는 모바일 등으로 신청하는 대출입니다. 대환형 상품은 기존 고금리 대출 부채를 차감하기 위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

    일단 사잇돌 대출 자격은 1금융권과 2금융권 중 1금융권이 더 많은 조건을 요구합니다. 2금융권은 조건이 완화되는 대신에 금리가 높은 편이죠. 사잇돌 대출 신청 자격의 경우 직장인 그리고 사업자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 직장인 : 일반적으로 근무 기간이 최소 5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1금융 사잇돌 대출을 위해 연 2천만원 이상, 2금융 사잇돌 대출은 연 1,5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심사 시 기존 채무가 본인 소득의 1.5배 초과되면 거절됩니다.

     - 사업자 : 사업의 영업 기간이 6개월 이상 이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 금액은 800만원 이상이며 여기서 말하는 소득 금액은 부가세 신고 금액이 아닌 점을 주의해야 겠습니다.

    참고로 사업자의 경우엔 자격 조건만 가능하다면 저렴한 금리로 받으시는게 유리합니다. 이전 포스팅에 낮은 금리로 받으실 수 있는 사업자 대출 정리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사잇돌 대출 금리 및 한도

    사잇돌 대출 기간은 최장 5년까지 이용 가능하며 원금분할방식 통해 상환하시면 됩니다. 다만 앞서 말씀 드렸듯이 1금융권과 2금융권의 금리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상담 받기 전에 신용등급과 대출한도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평균적으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10%~17%까지 다양하며 1,500만원에서 4,50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사잇돌 대출 신청방법

    1금융 사잇돌 대출은 해당하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 접속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2금융 사잇돌 대출 또한 저축은행 중앙회에 문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접속하시면 모든 사잇돌 대출 취급 은행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사잇돌 대출 구비 서류의 경우 직장인이라면 신분증과 각종 재직증빙, 소득증빙이 필요 하며,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매출증빙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다만 은행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사잇돌 대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조건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중금리라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당연히 1금융권 은행부터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 보시고 2금융 대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은 올바르게 활용하면 경제흐름에 효율적이지만 자칫 잘 못쓰면 독이 됩니다. 반드시 지혜롭게 정보 알아 보시고 활용 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 및 조건 알아보세요.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