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생활비 대출 꼼꼼히 알아 가세요. 금리 및 한도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 입니다.

    오늘은 대학생들도 받을 수 있는 생활비 대출 대해서 알아 볼게요.



    대학생 생활비 대출



    아무래도 대학생 신분으로 생활하다보면 생각보다 나갈 비용이 많아질 때가 많습니다. 교재부터 학용품비도 만만치 않고 또 식비,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용돈 등 필요하죠. 그러나 공부를 하기에 바쁜 대학생이 생활비까지 신경 쓰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니죠.


    따라서 정부에선 대학생 생활비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어 혹시라도 생활비가 당장에 필요한 대학생이라면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대학생 생활비 받을 수 있는 자격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은 총 3군데에서 가능합니다.



    1. 대학생 생활비 대출 - 청년 햇살론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햇살론 인데요. 다만 대부업체 대출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펼친 정책으로 저금리,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은 종류가 많은데 그 중에 청년 햇살론은 신용위원회에서 직접 보증을 서 시중은행에서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금리는 5%대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따라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생활비로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며 7년까지 대출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신청자격

    - 대학 혹은 대학원 재학자 / 휴학생
    - 12학점 이상 학점 인정 받은 자
    - 만 29세 이하, 군필자의 경우 만 31세 이하

    나) 신청방법

    청년 햇살론은 우선 신용보증위원회 방문하여 상담 및 보증을 받은 후 1금융권 은행에 내방하여 신청 하셔야 합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2. 대학생 생활비 대출 - 학자금 대출

    대표적으로 대부분 대학생들이 알고 있는 학자금 대출입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자금 대출은 취업 후에도 상환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대출인데요. 실제 등록금 뿐만 아니라 생활비도 추가적으로 대출 받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한 대출 상품입니다.



    3. 대학생 생활비 대출 - 신용대출

    다행히 대학생을 위한 생활비 대출 상품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생활비 걱정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대학생 생활비 로 활용함으로써 도움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앱을 다운 받아 대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 우리은행 위비 어플

    신용등급이 1~7등급이라면 우리은행에서 대출 실행이 가능 합니다. 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네요.

    나. 사이다 뱅크 (SBI 저축은행)

    사이다 뱅크는 요새 유행하는 어플 중 하나 입니다. 최소 50만원부터 1억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6% ~ 14% 차등 적용 됩니다.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간단하게 본인인증 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토스 어플

    라. OK 모바일론 (OK 저축은행)

    마. 롯데캐피탈 어플


    오늘은 대학생 생활비 대출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학업과 생활비 벌이를 병행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대학생생활비대출 을 잘 활용하셔서 여유로운 대학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