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기 통해 쉽게 계산하세요.


    마이너스 통장은 현금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상품이죠. 일정 한도가 부여되면 해당 금액까지 필요할 때마다 뽑아 쓰면 되니 부담없이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뽑은 만큼 사용한 만큼 그에 따른 이자를 부과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 쓰셔야 합니다. 그래서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기 통해 이자 계산 쉽게 하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일반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은 1년동안 유효하지만 연장 또한 가능 합니다. 금리를 계산할 때 고정금리 혹은 변동금리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섬네일




    금리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변동금리의 경우 3개월 내지는 6개월 단위로 시장에 따라 바뀌게 됩니다. 고정금리는 초반에 고정된 금리를 끝까지 만기 시까지 적용되는데 보통 변동금리가 고정금리보다 낮습니다. 또한 금리가 제일 부담 없는 은행은 NH농협은행 연 3.5% 내외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자계산을 어떻게 하면 쉽게할 수 있을지 계산기 사용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기본 공식은 1개월 평균 출금(일수) x 금리 / 12 입니다. 예를 들어 이자 금리가 3%, 총 500만원을 사용하면 500만원 x 0.03 / 12 = 12,500원 입니다. 따라서 500만원을 추가하신 후 추가로 이자 금액을 입금하지 않는다면 연체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반드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연체



    수식으로 보니까 아마 헷갈리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 차근차근 설명 드릴게요. 아무래도 마이너스통장을 여유있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다 보니 어떻게 이자가 산출 되는지 어려운 분이 많을 거에요.


    다른 금융 상품들과 다르게 마이너스통장의 특징은 본인이 출금하고 사용한 만큼의 금액만 이자를 납부하면 되는 점입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한도가 5,000만원인 상품에서 300만원을 사용하셨다면 300만원에 대한 이자만 납부 하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금리가 다르니 이는 꼭 확인 해보세요.




    그렇다면 간단하게 퀴즈를 내겠습니다. 혹시 300만원을 사용해서 금리가 3.5%라면 총 입금해야 하는 이자가 어떻게 될까요? 3,000,000 x 0.035 = 105,000원 입니다. 1년 간 납부해야 할 총 이자인 셈이죠.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금리



    그렇다면 월마다 납부해야 하니 이를 105,000 / 12 = 8,750원 입니다. 매월 이자를 8천 750원 내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니 어려울 것 없죠?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금융 알짜배기]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고 계시나요? 활용법 및 후기


    그렇다면 이제 문제가 바로 금리 선택 입니다. 변동금리를 선택해야 하나 고정금리를 선택해야 하나 고민이 되는 것이죠. 혹시 이렇게 입금과 출금이 빈번하신 분이라면 변동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정금리는 변동금리보다 약 1% 높지만 금리가 변동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금리가 오를 것으로 예측되는 시기나 고액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조건입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금리선택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하시는 겁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사용 하시면서 신용등급이 2~3등급 수준으로 월등히 좋아지면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은행 혹은 카드 등에 본인의 신용상태가 좋아졌다는 것을 증명하는 승진, 신용등급 자료 등을 제출하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내용은 여신거래기본약관 참조하셔서 전문 상담가와 상담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급할때 빼고 넣을 수 있어 현금운용에 아주 유용한 상품이나 잘못 사용하면 성실히 상환하지 않을 경우 이자가 끝없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디까지나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라며 본인의 역량에 맞게 쓰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