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꿔드림론 알고 계세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17)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바꿔드림론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아마도 많은 서민 분들은 이미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러다 보니 원금보다 금리때문에 너무 부담이 되어 대환 대출 상품을 찾는 분들도 더러 계시죠. 이렇게 기존 높은 금리 대출을 대환하는 대출 중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바꿔드림론 입니다.



    여전히 햇살론 대환 대출과 양대산맥으로 유용한 대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꿔드림론 자격조건과 함께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할게요. 추가로 햇살론 중복 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알려 드릴게요.



    바꿔드림론



    바꿔드림론 정의

    일단 바꿔드림론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하죠.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서민 지원 금융 상품 중 하나로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하여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서민들 중에서도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고 특정 자격 요건을 갖춘 분들에게 보증을 서서 대출을 받아주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저금리로 대출을 은행에서도 받으실 수 있는 것이죠.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바꿔드림론

    바꿔드림론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일단 바꿔드림론 자격 조건이 되기 위해서는 2가지를 충족 하셔야 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15% 이상의 금리, 일반인 경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또한 6개월 이상 상환하고 있으셔야 하며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차상위계층, 저신용등급 조건 중 하나를 충족 하셔야 합니다.


    물론 상기 조건에 해당이 되더라도 이미 바꿔드림론 대상이신 분 중 3,000만원 대출금이 넘거나 소득에 비해 채무 비율(DSR)이 이미 60%를 넘으신 분, 무직자 분들은 바꿔드림론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DSR 개념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뤘으니 참고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바꿔드림론 신청방법

    1397 혹은 1588-3570 전화 하시면 사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승인이 되면 신용보증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가능한 유선 상으로 바꿔드림론 신청 자격이 가능한지 알아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통해 신용보증 신청서를 제출 하시면 되는 거죠.

    그리고 취급은행의 경우 웬만한 제1금융권 은행에서 가능하며 방문이 힘드시다면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햇살론 중복 신청 가능할까?

    바꿔드림론으로 기존 고금리 대출을 대환 한다고 한들 그보다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할 경우도 있죠. 그럴 경우에는 햇살론 추가 대출을 알아 보시는 분이 상당하실 겁니다. 먼저 중복하여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선 각각의 상품 조건에 본인이 부합 하는지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사실 원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바꿔드림론과 햇살론은 중복 신청이 가능 합니다. 그러나 햇살론 대환 대출이 아닌 생계형 대출로 승인이 될 가능성이 크며 연소득 대비 40% 미만 조건에 충족되어야 하므로 까다로운 편이죠.





    마치며

    오늘은 서민 지원 금융상품 대환 대출 중 대표적인 바꿔드림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고금리 대출로 부담 느끼고 계신 분들께 아주 유용한 대출상품이 될 것 같은데요. 혹여라도 대환 대출뿐만 아니라 다른 대출 알아보고 계시다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저신용 무직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등급별 대출 받는 방법)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금융 알짜배기] - 새희망홀씨 대출 알고 계세요? 신청자격 및 금리정보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