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거의 10년이 다되어 가는 햇살론은 여전히 인기가 많은 서민 대출입니다. 덕분에 서민 경제가 활성화 되었고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힘들더라도 햇살론으로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죠.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이전 포스팅에서 햇살론에 대해 설명해드렸으며 오늘은 그 중 긴급생계자금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 및 조건을 아셔야 제대로 확실히 받을 수 있으므로 오늘 내용 충분히 숙지하셔야겠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햇살론은 종류가 많은데요. 그 중에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은 기존에 햇살론을 받으신 분들에 한해 소액 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햇살론 추가 대출로도 불리우는 긴급생계자금은 햇살론 중복대출, 재대출과 같은 단어와 혼용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용어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이 부분은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햇살론17과 다르므로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자격

    햇살론 추가대출 격인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은 일단 직장인이어야 하며 프리랜서 혹은 사업가 분들은 대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직장인이라면 재직 기간은 3개월 이상이어야 하여 건강보험 납부가 3회 이상 하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받으신 햇살론의 연체 일수가 절대 10일이 넘어가면 안됩니다. 만일 넘어 가신다면 대출 대상이 되지 않으므로 가능한 상시적으로 확인 해주셔야겠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혹시 자동이체로 설정하시더라도 꼭 확인하셔야 하는게 휴일일 경우 익일에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하루라도 넘어 간다면 연체로 간주되기 때문에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상자가 되시기 위해선 통장, 상환 날짜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추가로 1년 이상 햇살론을 이용하고 계셔야 대상자가 됩니다. 혹여라도 1년을 못 채우셨더라면 대출 한도가 줄거나 거절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혹여라도 300만원 혹은 100만원 정도의 소액이 필요하시다면 다른 대출을 알아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대출 조건의 경우 기존 햇살론과 다를게 없습니다. 사실 금리 경우 8~9%정도 중금리 수준입니다. 가능한 신협 혹은 새마을금고에서 받으셔야 금리가 낮게 책정되나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접속하시면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라고 되어있지만 실제 받으실 수 있는 금액은 300만원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1년동안 거치하신 후에 4년동안 상환하실 수 있으며 원금분할상환으로 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받기 팁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은 취급하고 있는 시중은행이 많이 없다라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기존 햇살론 생계자금을 받으신 분이라면 방문하기 전에 은행에 연락하셔서 긴급생계자금 취급하고 있는지 문의해야 합니다.


    신협, 새마을금고, SBI저축은행 등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취급하는 은행이 있지만 이 또한 지점별로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그리고 햇살론 연체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10일 조금 넘는 이력이 만에 하나 있으면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청을 한다고 해서 바로 받으실 수 없으므로 최대 5일정도 여유를 두시고 받으셔야 겠습니다.


    햇살론은 비교적 대출 자격이 까다롭기에 사잇돌 대출을 알아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마치며

    오늘은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추가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 많으니 걱정이 많으실텐데, 기존에 대출 받은 은행에 연락을 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연체이력이 가장 중요하므로 이 부분을 중점으로 확인 하시며 혹여라도 은행에서 취급을 하지 않으면 앞서 말씀 드린 은행에서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