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패혈증 원인 및 증상


    현재 팬더믹이 무서운 이유가 바로 급성 패혈증 때문입니다. 감기 증상과 비슷한 급성 패혈증은 사망률이 무려 70%나 되는데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혈관에 염증이 발생하여 심하면 사망까지 할 수 있는 급성 패혈증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급성 패혈증 원인과 증상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 패혈증 썸네일급성 패혈증



    1. 급성 패혈증 - 정의

    말로만 들어도 무서운 급성 패혈증은 매년 약 3,000만명 환자가 발생하고 사망률이 최고 70%까지 도달하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말 그대로 피가 썩는 증세로 혈액 속에 세균이 잠식하여 아주 치명적입니다.



    급성 패혈증 순서급성 패혈증 과정



    우리 몸의 혈액은 본래 무균상태이며 백혈구 등 세균과 싸우기 위해 항상 방어 환경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면역 체계가 이상이 생기면 결국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되며 세균이 혈액을 타고 전신으로 번져 급성 패혈증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급성 패혈증 면역체계급성 패혈증 원인



    앞서 말씀 드렸듯이 급성 패혈증 치사율은 굉장히 높습니다. 통계적으로 심, 뇌혈관질환 보다 사망률이 높을 정도로 치명적인 질환인데요. 패혈증으로 발생된 사망 예방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2. 급성 패혈증 - 원인

    그렇다면 급성 패혈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 일까요? 급성 패혈증 감염경로는 모든 신체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다 할 원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다만 주로 세균에 의한 감염이 대다수며 이는 바이러스 포자성, 폐렴균, 녹농균, 진균 등 다양 합니다.



    이러한 세균 바이러스는 혈액에 직접 유입이 되기도 하고 비브리오 패혈증과 비슷한 증상으로 식품 섭취로 인해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급성 패혈증은 감염자 면역기능이 약해져 있거나 세균이 한 번에 다량 유입될 경우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 관리에 힘을 써야 하겠죠.


    급성 패혈증 사망률급성 패혈증 증가하는 사망률


    3. 급성 패혈증 - 증상

    급성 패혈증은 어떤 신체 부위로 감염이 되었는지에 따라 다르게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중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은 고열 및 기침처럼 일반 감기와 같은 증상인데요. 그래서 38도 이상의 고열, 백혈구 수치 증가, 빨라지는 맥박이나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급성 패혈증 증상급성 패혈증 주요증상



    정말 심한 경우에 우리 몸속 세포에 산소공급을 하지 못하여 세포가 죽어가는 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점점 심해지면 결국 쇼크가 오거나 장기 부전이 발생하여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를 일으키는 세균은 혈액을 타고 전신으로 퍼지기 때문에 급성 패혈증 증상이 악화되는 겁니다. 따라서 급성 패혈증 증상이 보이면 재빠른 진단과 치료로 쇼크 및 산소 부족 현상을 멈춰야 하는 것이죠.



    급성 패혈증 악화급성 패혈증 예방



    4. 급성 패혈증 - 폐렴

    아마 폐렴과 비슷한 증상인 것 같아 패혈증을 폐혈증으로 알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폐에서 특히 많이 문제 되는 질병이라 패혈증 또한 폐와 관련 깊은 질병 입니다.



    급성 패혈증 폐렴급성 패혈증 폐렴과 관련성



    폐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폐에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이 유입되어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 입니다. 만일 염증을 적절한 때에 치료하지 않는다면 결국 패혈증의 원인이 되는 것이죠. 폐렴 또한 우리의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기 때문에 패혈증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4. 급성 패혈증 - 사망 연예인

    얼마 전에 젊은 나이에 사망한 안타까운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로 배우 문지윤과 방송인 이치훈 입니다. 배우 문지윤은 쾌절춘향, 치즈 인 더 트랩 등 다수 작품을 출연하여 얼굴을 알린 연예인 인데요. 2020년 3월에 인후염 증세가 심해져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방송인 이치훈은 얼짱시대로 많은 이름을 알렸습니다. 마찬가지로 2020년 3월에 임파선염으로 치료 중에 급성 패혈증으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급성 패혈증 방송인급성 패혈증 사망 연예인



    오늘 포스팅은 급성 패혈증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아라 보았습니다. 현재 팬더믹이 여전히 지속되면서 젊은 나이에 사망에 이르러 많은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게 되는데요.


    아무쪼록 면역 체계 관리에 힘써 하루 빨리 이 사태가 사라졌으면 합니다.



    '건강 알짜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스테리아균 식중독 증상 및 예방  (0) 2020.08.06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및 예방  (0) 2020.08.05
    호두기름 효능  (0) 2020.07.30
    임파선암 증상  (0) 2020.07.29
    전복 효능?  (0) 2020.07.2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