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및 예방


    사이토카인 폭풍 위협

    사이토카인 폭풍 질병이 현재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면역체계와 관련된 질병으로 바이러스에 취약해지는 현상을 의미 합니다.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현재 문제 되고 있는 팬더믹 노출에도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예방해야 하겠죠. 면역력이 특히 낮은 노인은 이러한 신종 바이러스에 취약하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젊은층도 사이토카인 폭풍 인한 면역력 약화에 안심할 수 없는데요. 오늘은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및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썸네일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및 예방 방법


    1. 사이토카인 폭풍 - 젊은 층

    얼마 전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대구에 살던 17세 소년의 사망 소식인데요. 사망의 원인은 바로 사이토카인 폭풍 신종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기침, 구토, 발열 등으로 다행히 코로나는 아니었으나 사후에는 양성으로 판정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유전자 검사에서 유일하게 양성 소견을 보여 미결정으로 판단된 사례 입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위험성사이토카인 폭풍 취약층


    사이토카인 폭풍은 신종 바이러스 사태의 일종으로 중국에서 먼저 언급 되어 왔습니다. 마치 메르스처럼 여러번 언급되고 있는 것이죠.



    사이토카인 폭풍 신종 바이러스사이토카인 폭풍 초기증상



    중국 연구진 논문에 따르면 이는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먼저 보였으나 입원한지 하루 만에 호흡기의 증상이 생겨 중환자실로 급히 옮겨지는 등 감염되고 난 후에 질병 악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폐의 손상까지 야기 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러한 증상이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원인을 꼽고 있는 것이죠.




    2. 사이토카인이란?

    사이토카인은 바이러스가 아니라 우리 몸에 면역세포로 분비되고 있는 단백질을 일컫습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특히 면역 및 염증 치유에 사이토카인이 관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원체사이토카인 무엇인가?



    인간의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이를 대항하기 위해 우리 몸은 사이토카인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면역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것입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분비사이토카인 폭풍 원인



    3.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그렇다면 이러한 사이토카인이 과하게 분비되면 어떻게 될까요? 과분비의 원인은 면역체계 교란으로 생긴 것인데요. 염증성 사이토카인이 빠르게 증가하고 휘몰아 친다고 하여 폭풍이라고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정의사이토카인 폭풍 무엇인가?



    결국 엄청나게 증식된 사이토카인은 몸속 면역체계를 과잉반응시켜서 정상세포를 공격하게 만듭니다. 그 결과 큰 염증을 유발하게 되고 고열, 폐 손상 등을 원인으로 시작하여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것이죠. 이러한 증상을 다발성 장기 부전이라고 합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전면도사이토카인 폭풍 과정



    결국 과다분비된 사이토카인이 처음 보는 바이러스를 공격해야 하는데 이를 착각하고 우리 아군인 정상 세포를 손상 입히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현상을 바로 사이토카인 폭풍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활달하게 분비할 수 있는 젊은 층에서 특히 자주 일어난다고 합니다.



    4. 사이토카인 폭풍 예방 하려면

    그렇다면 도대체 사이토카인 폭풍,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일단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명확한 예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현재는 신약개발을 위해 전세계가 힘쓰고 있으며 곧 대응법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바이러스 침투를 막는 것이 현재로서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이토카인 폭풍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는 면역체계가 강한 젊은 층에서 특히 볼 수 있는 질병으로 심하면 폐 손상까지 입혀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아주 무서운 질병입니다. 아무쪼록 바이러스가 침투되지 않도록 예방에 힘쓰길 바랍니다.



















    '건강 알짜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콩 효능  (0) 2020.08.07
    리스테리아균 식중독 증상 및 예방  (0) 2020.08.06
    급성 패혈증 원인 및 증상  (0) 2020.08.03
    호두기름 효능  (0) 2020.07.30
    임파선암 증상  (0) 2020.07.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