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대출 가이드 2020 (현금서비스, 카드론 이자율 등)

     

    대부분 현금 보다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예전과 달리 카드 한 장만 가지고 있으면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편리함에 매료된 것이죠.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식사, 쇼핑 게다가 각종 할인 혜택에 포인트 적립까지...

     

    그러나 긴급한 일이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기 때문에 급히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죠. 그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신용카드 금융 서비스 입니다. 대표적으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이 있는데요. 이를 장단기 카드 금융 상품이라고 부릅니다. 카드론 이자율만 적절히 고려하여 사용하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수단이죠.

     

     

     

     

    물론 카드론 이자율 고려하여 적당히 쓰면 좋지만 카드 금융 상품 또한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은 신용카드 대출 정의와 함께 장단점 및 특징까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기 및 장기 카드 금융상품

     
    일단 가장 먼저 신용카드 금융상품의 단기 및 장기 대출 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단기 혹은 장기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단기 카드상품 (현금 서비스)

    현금 서비스라고 불리는 해당 상품은 간단하게 인증만 하면 ATM 기기에서 손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해외에서 급하게 필요하여 사용한 적이 있는데요. 그만큼 편리합니다.
     
    다만 결제일 기준으로 직전 월에 사용한 금액을 1개월 안에 갚아야 하는 소액 상품입니다. 물론 이것 또한 대출로 분류되기 때문에 절대 연체하면 안됩니다. 게다가 신용카드를 이용해 받은 대출은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고려하여 반드시 상환해야 합니다. 특히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신용카드를 소지 하였다고 무한대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이 또한 한도가 있는데 보통 신용카드에 설정된 한도에서 최대 50%까지 대출한도가 산정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ATM 경우 1일 인출 금액이 200만원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그 이상의 금액인 경우 계좌이체를 통해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단기 상품이 무엇이 문제 일까요? 바로 높은 이자율로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작정 현금 서비스를 받을 것이 아니라 이자율도 고려하여 현명하게 받아야 합니다.

     

     

     

     

    장기 카드상품 (카드론)

    카드론이라고 불리는 장기 카드상품은 현금 서비스와 비슷한 원리로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일반 금융상품과 비교했을 때 간소한 절차 때문에 신속하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데요.
     
    현금 서비스와 차이점이라면 비교적 큰 금액을 빌릴 수 있으며 분할 납부하여 부담없이 상환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본인의 조건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상환 기간이 정해지며 여유 자금만 있다면 미리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5,0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단기 및 장기 금융상품 차이점

     
    그 다음으로 차이점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두 상품 중 현금 서비스는 단기간에 급히 필요한 목돈을 받을 때 유용합니다. 반면 카드론은 긴 기간동안 많은 금액이 필요할 때 유용하죠.
     
    따라서 현금서비스는 거의 조건 없이 빌릴 수 있는 대신에 이자율이 높습니다. 반대로 카드론은 이율이 낮지만 대출 시에 필요한 신용등급 등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죠. 더 많은 차이점을 알아 보세요.
     
     

     

     

    3. 대출 한도

     
    앞서 설명 드렸듯이 카드론이 한도가 높습니다. 물론 카드사 마다 다르고 개인의 신용등급, 기대출 현황 등에 따라 상이하지만 최대 5,000만원 까지 받아볼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4. 상환 기간

     
    현금 서비스는 받았다면 익월에 전부 상환해야 합니다. 따라서 최대 1개월로 볼 수 있는데요. 반면 카드론은 일반 대출과 다를게 없기 때문에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최대 3년 안에 상환하면 됩니다.
     
     

    카드론 이자율 차이점

     

    5. 이율

     
    이자율은 카드사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모두 비슷한 수치 입니다. 최저 6%부터 24%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절대적으로 현금서비스 이용 시 금리가 훨씬 더 높으며 10% 이상으로 책정되니 참고 하세요.
     
     

    6. 신용카드 대출 절차

     
    카드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정확한 신청 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절차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다른 점이 없으니 다음의 설명 내용만 참고하면 됩니다.
     

     

     

    우선 신용카드 대출 받을 때 카드사에서 간편한 절차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 입니다. 따라서 365일 24시간 언제나 신청을 할 수 있죠. 인터넷 혹은 모바일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ATM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7. 카드사별 금리

     
    그 다음으로 카드사별 금리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카드론의 금리가 워낙 높기 때문에 사실상 카드사 간의 금리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사실은 왜 카드론이 은행보다 대출 받기가 수월한가 입니다. 당연히 금리를 높게 받기 위해서 은행보다 간편 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금리 비교를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곳에서 받아야 합니다.

     

     

    카드론 이자율 비교

     

     

    상기 내용은 카드론 수수료율로 여신금융협회에서 가져온 표입니다. 최대 차이가 나는 금리는 4% 정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금리는 개인에 따라 달라지며 다만 금리 비교는 반드시 해서 부담이 덜 되는 카드사에서 카드론을 알아봐야 하는 것입니다.

     

     

    8. 카드론 의문점

    어떤 분은 신용카드를 여러가지 소지하고 계신 분이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의문점이 드는 것이 과연 여러 카드사에서 카드론을 받을 수 있느냐 입니다. 일단 신용카드마다 부여되어 있는 한도가 다릅니다. 처음에 보았을 때 모두 한도가 부여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만일 A사에서 카드론을 받게 되면 그 외의 카드사에서 받을 수 있는 한도는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해당 한도 금액만큼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여러 카드사에서 카드론을 받게 된다면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9. 카드론과 신용등급

     
    카드론에서 특히 신경써야 하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 입니다. 현금서비스 혹은 카드론을 받게 된다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가는데요. 따라서 은행 금융상품 이용이 가능하면 신용카드 금융상품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지어 은행 금융상품 조건 중 현금서비스를 과도하게 받으면 심사에서 부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은행에서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다만 추후 제대로 상환하게 된다면 신용등급은 충분히 회복되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은행 금융상품 이용 계획이 없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다만 반대로 빠른 시일 내에 은행 금융상품도 필요한 분들은 카드론은 자제하길 바랍니다.
     
     

    카드론 이자율 신용등급

     

    10. 마치며

     
    오늘 포스팅은 신용카드 금융상품 가이드 2020 버전으로 준비했습니다. 장단기 신용카드 금융상품은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이자율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많은 카드사들이 카드 금융 서비스를 큰 폭으로 늘리고 있습니다. 주요 수익원인 카드사 수수료가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수익을 리볼빙 혹은 카드론에서 가져와야 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점에 많은 분들이 혹하여 쉽게 서비스를 받는 분이 많은데 이는 고금리 악순환의 시작입니다.
    따라서 좀 더 현명하게 받아야 하는 점을 망각하지 말고 꼭 본인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

     

    [금융 알짜배기]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요건 및 한도는?

    [금융 알짜배기] - 주택담보대출 서류 이거 보고 어렵지 않게 확인 하세요

    [금융 알짜배기] - 미소금융 생계자금 성실상환자, 교육비지원, 취약계층 자립자금

    [금융 알짜배기] -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알아 보세요.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고 계시나요? 활용법 및 후기

    [금융 알짜배기] - NH농협 직장인 대출 완벽하게 정리했습니다. 금리 및 신청자격

    [금융 알짜배기] - 대학생 생활비 대출 꼼꼼히 알아 가세요. 금리 및 한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