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이용하여 상환을 유리하게


    중도상환 수수료에 대해 들어 보신 적 있으세요? 은행기관에서 빌린 금액을 계약된 만기 이전에 상환하게 되면 고객들이 수수료를 내야하는 일종의 벌칙성 수수료인데요. 이렇게 되면 은행에서 손해를 입는 입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및 유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일단 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2가지 입니다. 일단 첫 번째 방법으로 모네타 알려 드릴게요.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검색



    검색어를 모네타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이 곳에서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할 수 있으며 그 외에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합니다.


    접속 후에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화면 하단으로 가줍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메인화면모네타 메인화면



    그러면 모네타존에 금융계산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금융모네타 금융계산기



    금융계산기에서 다양한 계산기를 지원 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중도수수료 분만 아니라 세금계산기, 재무계산기, 부동산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필요한 항목으로 대출 갈아타기 클릭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대출갈아타기



    클릭을 하고나면 상품 종류, 기간, 금리 등 필요한 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결과를 위해 가급적 정확한 내용을 기재해야 합니다.


    혹여라도 상환방식이 헷갈리면 정리해 드릴게요.


    - 만기일시상환 : 계약기간 동안에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에 원금까지 상환하는 방식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만기까지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는 방식


    - 원금 균등분할 상환 : 원금을 우선 일정 금액 상환한 후 줄은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가정대출갈아타기 계산기



    저는 2억을 36개월 간 기존 금리 4.8%에서 신규 2.7%로 갈아탔을 때를 계산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결과중도상환수수료 계산 결과



    계산 결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중도상환수수료를 명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상품마다 중도상환 수수료 금리도 다르고 안내는 상품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그 다음으로 네이버 이자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네이버네이버 이자 계산기



    네이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 메뉴를 클릭하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한 뒤에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 것이죠.



    2. 중도상환 수수료 - 유리하게 상환


    중도상환을 고려하기 전에 일단 조기상환에 대한 고찰이 필요 합니다. 결론적으로 여유 자금이 생기면 바로 상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령 2억원을 연 금리 2.8%로 10년동안 상환해야 한다고 가정 합시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산출



    그러면 매월 1,912,806원 씩 10년동안 이자를 29,536,689원 내야 하는 것이죠.


    만일 이 때 1년 후 5,000만원을 중도상환 수수료율이 1%라고 가정하고 상환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만일 수수료가 40만원이라고 해도 이자는 650만원 가량 줄어들게 되는 셈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이자



    이렇게 중도상환 할 시 줄어드는 이자의 폭은 굉장히 큰 편입니다. 따라서 그 다음달 부터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이유로 가급적 중도상환을 여유가 생길 때마다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썸네일



    오늘은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및 상환 유리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모네타 혹은 네이버 금융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가급적 수수료 내역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니 계산기를 통해 계산하는 것이 간편하고 정확 합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생기더라도 이자 부담을 줄이려면 여유자금이 생길 때 갚아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유용한 정보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