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생계자금 성실상환자, 교육비지원, 취약계층 자립자금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미소금융 지점에서 서민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속하여 상품을 출시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시국이 어려운 만큼 금융상품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오늘은 미소금융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 3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교육비지원, 취약계층지원 상품이 있는데 이를 하나씩 꼼꼼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미소금융 성실상환자라고 불리는 긴급생계자금부터 알아 볼게요.

     

     

    미소금융 생계자금 썸네일

     

     

    1. 미소금융 생계자금 - 성실상환자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은 사실 상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은 아닙니다. 기존에 이미 미소금융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 중에 한하여 성실히 상환하는 분께 자격이 주어집니다. 말 그대로 긴급한 생계자금이라 의료비, 생계비 등에 활용 목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자격으로는 미소금융 상품 이용 후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당연히 연체이력이 적어야 합니다. (최근 3개월 누적 연체 10일 이하)

     

    다만 상품 이용 건 수가 2개 이상이라면 합산하여 계산하게 되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한도는 최대 1,0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으며 금리는 4.5%로 최대 4년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긴급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여 재난, 긴급의료 등의 증빙이 가능한 서류가 필요 합니다. 매월 균등하게 상환하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기존 500만원 한도에서 1,000만원까지 상향된 유용한 금융상품입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 교육비

     

     

    2. 미소금융 생계자금 - 교육비 지원

     

    마찬가지로 교육비 지원은 서민을 지원하는 제도로 긴급생계자금 목적과 일맥상통 합니다. 이는 초등, 중등, 고등 입학 혹은 재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하여 지원하고 있는데요. 학교 뿐만 아니라 방과후 활동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그 폭이 넓은  편입니다.

     

     

     

     

    다만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한도는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금리는 4.5%로 책정됩니다. 최대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거치기간 설정을 원한다면 1년 기간 가능합니다.

     

    [금융 알짜배기] -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알아 보세요.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3. 미소금융 생계자금 - 취약계층 자립자금

     
    마지막으로 소개할 미소금융 생계자금은 취약계층 자립자금입니다. 이는 사회적취약계층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대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이라 판정되는 계층에 생업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다만 지원대상이 까다로운 편인데요. 공통적으로는 신용등급 6등급 미만 자여야 하며  법으로 지정된 취약계층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1,200만원으로 앞서 소개해 드린 상품보다 높으며 최대 5년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금리도 3%라 낮은편이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택했습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 자립자금

     

     

    오늘 포스팅은 미소금융 지원상품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시국이 어려운 만큼 많은 분들이 힘을 내 경제가 다시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금융 상품들이 있으니 꼭 확인 하셔서 어려운 때 잘 이겨냈으면 합니다.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금융 알짜배기] - 안심전환대출 알아 볼까요? 자격 및 신청방법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금융 알짜배기] - 새희망홀씨 대출 알고 계세요? 신청자격 및 금리정보

    [금융 알짜배기] - 소액대출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곳 무직자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