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 퇴직 뿐만 아니라 이직을 생각 한다면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이제 퇴직 시즌이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사직서 양식 을 찾고 계시네요. 물론 사내에 사직서 양식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도 많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사직서 뿐만 아니라 새롭게 이직을 생각 하면서 이직 혹은 재취업을 위한 자료도 필요하게 됩니다. 취업을 위해 필승전략 자료들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드릴게요.




    1. 사직서 양식 - 무료 다운로드


    일단 가장 유명한 취업 알선 사이트에서 양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에서 받으면 되는데요.



    사직서 양식 사람인



    인터넷에 사람인 을 검색하여 찾아 보겠습니다.



    클릭하여 접속하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사직서 양식 메인화면



    그러면 빨간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곳에 자료통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취업 관련 자료들이 있으니 들어가 줍시다.



    사직서 양식 자료통



    이곳에 스크롤을 내리면 다양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우리가 필요한 자료는 무료 서식 다운로드 항목에 있습니다.



    사직서 양식 스크롤



    보시면 재직(경력)증명/사직서 목록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여 원하는 자료를 찾아 줘야 합니다.



    사직서 양식 2가지



    서식 중에 사직서 카테고리에 2개 양식이 있네요. 이 곳을 클릭해서 필터를 걸어 줍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다운로드 화면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양식이 2개가 있습니다. 한글 파일 및 엑셀 파일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줍니다.





    각각의 파일 양식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한글 파일 양식 입니다.



    사직서 양식 한글



    엑세 사직서 양식 입니다.



    사직서 양식 엑셀



    많고 많은 플랫폼 중 사람인 사이트를 추천 하는 이유는 따로 회원가입할 필요 없이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직서 양식 준비



    자, 사직서를 제출하고 퇴사하면 마음이 홀가분 하겠죠. 이제 더 이상 미운 상사, 팀원을 볼 필요가 없으니 말이죠.


    그러나 사직서를 제출 했다면 여러분의 생계를 걱정해야 할 때입니다.



    사직서 양식 퇴직



    따라서 가능하면 퇴사를 결심하고 실제로 사직서가 수료되기 전에 미리 이직 혹은 재취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야 퇴직이 의미가 있고 생계를 이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퇴사 2~3달 전에 이직을 준비해 두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가능한 중간에 긴 휴가를 두어 재취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계획이 완벽히 수립 되었다면 이제 퇴사만 하면 되겠죠.



    사직서 양식 재취업




    2. 사직서 양식 - 이직 및 취업 자료


    사직서를 제출한 뒤에 퇴사 준비를 완료 했다면 이제 여러분의 취업 자료가 필요합니다. 바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인데요. 해당 자료 또한 사람인에 접속하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다수 회사들은 양식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사람인 양식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좌측에 이력서/자소서 가이드를 클릭하여 보겠습니다.



    사직서 양식 이력서



    국문 뿐만 아니라 영문, 한문 등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양식이 있네요. 본인이 신입인지 경력인지에 따라 다양한 양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양식을 찾았지만 어떻게 써내려 가야할지 감이 안잡히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렇다면 합격자소서 자료를 활용하세요.



    사직서 양식 합격자소서



    이 곳에서는 상반기와 하반기 년도별로 정리하여 합격한 자기소개서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료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어떤 부분을 눈여겨 보는지 분석해 볼 수 있죠. 물론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되고 본인의 자소서에 잘 녹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금일 포스팅은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사람인 을 통해 자료를 다운 받으면 따로 회원가입할 필요 없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직서 양식 썸네일



    뿐만 아니라 재취업 혹은 이직에 필요한 양식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물론 본인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의 합격자소서 참고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오겠습니다.


    [생활 알짜배기] - 국민연금 임의가입 하셔야 합니다. (가입대상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금융 알짜배기] - 대학생 생활비 대출 꼼꼼히 알아 가세요. 금리 및 한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