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보관 마이이더월렛 간편하게 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이 많아 지면서 이제는 그것을 담을 수 있는 전자지갑 또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규거래소 등에서도 거래에 활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데 그 중에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이 바로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입니다.



    마이이더월렛 썸네일



    그렇다면 간편하게 전자지갑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우선 구글과 같은 검색포털에서 마이이더월렛 검색하여 접속 해줍니다. 유사 사이트가 많으므로 반드시 myetherwallet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가능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문제없이 생성할 수 있으니 가급적 크롬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마이이더월렛 전자지갑 생성



    마이이더월렛 메인



    일단 작년 중순부터 마이이더월렛 버전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한국어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에 들어가자 마자 [Create A New Wallet]을 선택해 줍니다.


    그 후 사이트 내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따로 아이디는 만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암호를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마이이더월렛 로그인



    그렇다면 Keystore 파일이 생성 되면서 저장할 수가 있는데 반드시 외장하드, 클라우드 등 안전한 곳에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이이더월렛 다운로드



    그 후에 [계속] 버튼을 누르시면 Keystore 다운 받은 후 다음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2. 마이이더월렛 Keystore File

    Keystore File은 UTC/JSON 형식으로 암호화 된 파일입니다. 개인정보 및 패스워드와 같은 프라이빗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로그인시 요긴하게 쓰이는 파일입니다. 다만 거래 정보의 경우 블록체인 공간에 저장 되므로 키스토어 파일과 무관합니다. 따라서 외장하드, USB 등 안전한 곳에 저장하셔야 문제없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이이더월렛 복사



    키스토어 파일을 통해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숫자 및 문자로 구성된 Private Key 를 부여받게 됩니다. 말 그대로 본인의 전자 지갑을 열 수 있는 키라 이를 제 3자에게 노출 시켜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모든 정보를 만들었으니 이제는 로그인하여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럿 있지만 오늘은 Keystore UTC / JSON 파일을 통해 로그인 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앞서 보여 드린 내 지갑 접근에서 키스토어 팡일을 통해 로그인 클릭하신 후 지갑파일을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초반에 설정 했던 비밀번호를 사용 하시면 손쉽게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이더월렛 메인



    로그인 완료되면 로그인 화면에 접속할 수 있으며 각종 코인 및 토큰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마이이더월렛 생성하는 방법과 키스토어 파일을 통해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이더리움 혹은 코인/토큰들을 전송할 수 있으며 동시에 송금하거나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로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하게 보관하시고 보안에 힘쓰셔야 합니다. 해킹에 조심하시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