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부결 후기 및 핵심정리(ft.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뱅크 핵심정리

    2021년 7월 26일 판매되기 시작한 햇살론뱅크, 이는 신용점수(구. 신용등급) 및 연소득이 적어 1금융권 시중은행 상품 이용이 어려웠던 분들에게 제공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하나인데요. 물론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신청하기에 앞서 한 가지 전제조건이 발생하는데, 바로 이전에 정책서민금융상품을 한 번이라도 이용했던 분들만 해당됩니다.

     

     

    아무래도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으면 그만큼 대출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규제가 강화된 시점에서는 더더욱 어려운데요. 단, 현재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한 가지라도 이용 중에 있거나 혹은 정상 완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생계자금 및 고금리 상품 대환 진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활용해 보실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대 2,000만 원 한도 내에서 여유 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니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신용불량자대출 가능한 곳 현실적으로 정리해봄

     

     

    햇살론뱅크 후기

    저 같은 경우는 현재 국민은행에서 새희망홀씨와 사잇돌 중금리 1년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캐피탈과 저축은행 등 소득에 비해 부채가 과다한 편인데요. 그도 그렇듯 몇 년 동안 벌이는 그대로인데 지출은 계속해서 늘어나다 보니 도무지 채무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를 통해 햇살론뱅크 알게 되어 부푼 마음으로 심사 넣어보게 되었죠. 

     

     

    하지만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부결되었습니다. 분명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심심치 않게 승인 나시는 분들 꽤 계셨는데 지금은 상황이 완전 달라졌어요.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포스팅 하단에서 살펴볼 예정이며 빠른 이해를 위해 해당 금융 상품 자격 조건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격 조건 및 지원 대상

    앞서 언급했던 내용처럼 햇살론뱅크 경우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적 있는 저신용, 저소득자가 부채 및 신용도 개선을 통해 다시 시중은행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한마디로 '징검다리' 성격의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상세 자격 조건 및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사잇돌 중금리, 바꿔드림론, 햇살론15 혹은 특례보증, 안전망대출 등 1년 이상 이용 중인 분
    • 연체 없이 성실하게 진행하고 있거나 혹은 정상 완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분
    • 그로 인해 부채 및 신용도가 개선되신 분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NICE 및 KCB 신용평점 무관)이거나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신 분

     

     

    햇살론15 조건과 동일한 듯하지만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약간의 까다로운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신용이 낮아 1금융권 시중은행은 물론이고 2금융권 이용조차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정부지원 추가대출로 최대 2,000만 원까지 자금 마련할 수 있는 햇살론뱅크 신청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죠. 만약 위 조건이 맞지 않거나 소득 및 직업 증빙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포기하지 마시고 햇살론15 특례보증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햇살론15 특례보증 대환 및 부결, 후기까지 핵심요약

     

     

    이용 기간 및 금리, 보증수수료

    상품 이용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나의 현 상황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1년의 거치기간을 둘 수 있으며 이후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되는데요. 중도상환 수수료도 면제되기 때문에 목돈 발생 시 언제든 갚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금리도 연 2.9%에서 최대 6% 수준이다 보니 큰 부담 없는 편이에요.

     

     

    다만 정부에서 보증을 서주는 제도라 보증료는 별도로 발생되며 연 0.9%에서 2%로 은행 및 이용자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만약 사회적 배려대상자(기초수급대상자나 차상위계층 등)라면 1.0%p 인하, 금융교육 및 컨설팅 이수자의 경우 0.1%p 인하시켜준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는 게 좋겠죠. 

     

     

    취급은행 & 신청 방법 정리

    현재 취급은행은 KB국민, 우리, 신한, 하나, 제주, IBK기업, 전북, 광주, 수협, DGB대구, BNK부산, BNK경남, NH농협까지 총 13군데로 웬만한 1금융권 시중은행은 거의 다 가능한 상태인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눠지며 모바일 앱을 통한 신청의 경우 광주, 전북, 우리만 진행 가능합니다. 물론 급한 마음에 당장이라도 신청하고 싶으시겠지만 가급적이면 서민금융진흥원 APP으로 사전 자격 조회하시거나 문의처 콜센터 확인 먼저 하신 다음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러나 조회 후 보증서 발급된다고 나오더라도 막상 은행에 직접 신청해 보면 각종 이유를 들며 부결시키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대출 규제가 강화되었다 보니 좀 더 순도 높은, 이득이 되는 대상들만 취급하려고 하는 거겠죠. 따라서 승인률 자체가 굉장히 희박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시기적으로 그런 것일 수도 있으니 다시 완화되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추후 진행하면 분명 도움이 될 상품이니까요. 모쪼록 여러분들도 미리 참고하시어서 알맞은 때에 요긴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른 꿀팁 뭐가 있지?

    보험계약대출 100% 활용법, 신청 방법부터 조건까지

    핀크 생활비대출 무직자도 비상금 5분만에 입금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