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등급 조회는 1분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 KT, LG+ 통신3사)

    통신등급 조회 방법은?

    통신등급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신용점수에 대해 많이 들어 보았지만 대출에 있어서 통신등급은 처음 들어 보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말 그대로 부여받은 통신등급을 통해 심사가 들어가는데 이는 신용점수보다 훨씬 더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만약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 프리랜서 신분이라면 보다 간편하고 쉽게 신청할 수 있겠죠.

     

    여담으로 신불자가 받아볼 수 있는 상품도 많으니 꼭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대출 가능한 곳 현실적으로 정리해봄>

     

    한편 여러분의 통신등급을 어떻게 산정하게 되고 SKT, KT, LG U+ 조회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각 통신사 별로 방법이 다르니 자세하게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각각 등급에 따른 이용 가능한 대출도 다르기 때문에 정리한 내용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통신등급을 산정하는 방법은 소액결제를 통해서 시행 됩니다.

     

    이전 포스팅을 확인 해보면 소액결제 또한 일종의 금융활동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신용등급회사에서 등급 척도로 활용 합니다.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 정의 알아보기>

     

    그렇기 때문에 각종 금융기관은 이를 대출 승인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데, 그래서 핸드폰요금, 소액결제가 미납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게 중요하죠.

     

    <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신불자 위험성>

    <폰테크 어렵지 않아요, 그러나... (폰테크 하는 방법과 팁, 후기)>

     

    다만 한가지 알고 계셔야 하는 점은 3사 통신사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진행이 어렵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알아보기

     

    한편 신용점수도 어떻게 산정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이스지키미 & 올크레딧 차이점(신용등급 정리)>

     

     

    SKT 통신등급 조회

    SKT 통신등급을 조회 하려면 핀크 어플이 따로 필요 합니다. 핀크는 금융 플랫폼으로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을 통해 T스코어(통신등급) 조회가 가능 합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어플이 필요하니 본인에게 맞는 플랫폼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무직자도 비상금 5분만에 입금 가능!>

     

    KT 통신등급 확인하기

    한편 KT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조회가 가능 합니다.

     

    <KT 통신등급 조회하기-클릭>

     

    이곳에 접속하면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는데 "나의 통신등급 확인하기" 클릭하면 본인인증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에 맞는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LG 통신등급 조회하기

    LG U+는 다른 통신사에 비해 조회하기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직접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본인의 통신등급 조회하려면 간접접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통신등급 조회를 하려면 예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본인이 소액결제 혹은 통신비 연체이력이 있는지 조회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죠. (1544-0010, 1670-7000)

     

    혹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보험증권을 직접 발급받아 보는 겁니다. 이는 서울보증보험 사이트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체 혹은 신용카드 사용 이력 등이 문제 없어여 가능합니다.

     

    통신등급 대출받기

    통신등급으로 받는 대출은 소득증빙이나 재직증명서가 필요없기 때문에 비교적 손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받아볼 수 있는 금융상품은 무엇이 있는지 개요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대출 금리 : 2.98%
    • 대출 기간 : 거치기간 없이 3년
    • 대출 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 조건 : 통신사 3사 이용고객

     

    가장 먼저 소개할 내용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입니다. 성인이고 통신 3사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죠. 비교적 금리도 낮은 편이라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아무래도 통신등급이 평균적으로 신용점수보다 높기 때문에 비교적 좋은 조건으로 받아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따로 없기 때문에 이자에 대한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죠.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기 이용하여 상환을 유리하게>

     

    우리은행 위비 비상금대출

    • 대출 금리 : 5.08%~
    • 대출 기간 : 최대 1년
    • 대출 한도 : ~300만원
    • 대출 조건 : 통신사 이용고객

    한편 우리은행 위비 비상금대출은 우리은행 전용 모바일 뱅크 위비 앱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통신등급 기준 CB 1-6 사이에 해당이 된다면 무리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00만원 대출 한도로 금리는 5.08% 시작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통신등급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신용점수와 비교했을 때 더욱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 보시길 추천하는 금융상품 입니다. 따라서 평소 통신비나 소액결제 금액을 미루거나 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그 외에 무직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