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 100% 활용법, 신청 방법부터 조건까지

     

    보험계약대출 핵심정리

    들어갈 돈은 많은데 경기 불황은 나아질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고 점점 더 어려워지기만 하고 있는 요즘, 필요한 자금을 빌리고자 시중 은행권에 신청서를 넣어 봤지만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져서 이마저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게 전전긍긍하던 중 내가 가입한 보험의 환급금을 담보로 하여 대출받을 수 있다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을 접하게 됐는데요. 금리도 저렴한 편인 데다가 한도도 꽤 많이 나오는 터라 더 이상 자금 유통할 곳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조건 및 장점

    우선 보험계약대출 조건의 경우 납입금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쌓여야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가입하신 곳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데요. 이율의 경우 '가입 상품의 예정이율 + 가산금리'로 대부분 가산금리가 2% 미만으로 형성되어 있어 크게 부담 없는 저~중 금리대로 형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또한 예정이율이 높은 상품의 경우 한도를 환급금의 최대 95%까지 받을 수 있어 급한 불을 끌 때 용이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나의 신용점수(구.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납입했던 금액(추후 환급금)을 담보로 잡아 빌리는 것이다 보니 신용에 변동이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전화나 모바일, 방문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즉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100% 활용하는 방법

    본 상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급전이 필요한 경우 보험을 해지하여 환급받을 필요 없이 보험계약대출 통해 가입 기간을 유지하면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데요. 또한 일시적으로 잔고가 부족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자동대출납입제도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도 있겠죠.

     

     

    그러나 무조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상품 가입이 오래되신 분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내야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 상환에 대한 준비가 안 되신 분들은 결국 이자 부담으로 이어져 해약까지 하는 최악의 경우도 종종 보이다 보니 가급적이면 단기 자금 해결 시에서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고드리고 싶습니다. 

     

     

    주의사항은?

    장점으로 신용점수(구. 신용등급)에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보험계약대출 이자가 미납되더라도 연체 이자율이 적용되지 않고 신용이 떨어지지 않으나, 미납 이자는 월금에 가산되므로 약정 시 안내받았던 수준보다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제로 부담하는 이자율이 높아질 수가 있는 거죠. 물론 이 부분만 제대로 인지하시고 사용하시면 유용한 제도로 활용할 수 있겠으나 상환 계획이 미흡하거나 연체를 하더라도 신용에 영향이 없다는 점만 보게 될 경우 나에게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으니 해당 부분 반드시 참고하시어 현명하게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정보 더 알아보기

     

    > 장기연체자 대출 신용불량자까지 가능한곳?

    > 핀크 생활비대출 무직자도 비상금 5분만에 입금 가능!

    NH농협캐피탈 무직자 대출 총정리 및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