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2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최종 요약!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2차 최종 요약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저성장이 장기화되면서 정부에서는 생업에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를 위해 8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2차 신속지급을 진행하였는데요. 해당 지원금의 경우 1인당 최저 40만 원에서 최고 2천만 원까지 총 1조 원 규모를 61만 1천 개의 소기업 및 자영업자 분들에게 추가로 차등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출 감소 기준 등 신청 요건을 폭넓게 적용한 덕에 지원 대상 178만 개 사업체보다 더 많은 기업들이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지급 첫날부터 벌써 30만 3천 여명에게 5천9백억 원을 지급했다고 하니 빠르게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종류별 총정리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2차 지원 대상은?

    해당 지원금 2차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6월 30일 이전에 사업자등록(소기업=소상공인)을 하여 2021년 7월 6일 기준으로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하는데요. 이중에서도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업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7월 6일 이후 폐업 신고를 통해 폐업재도전장려금을 수령한 경우라면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어 신청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2021년 고용유지지원금 더 늘어난 혜택?(신청방법, 금액)

     

     

    지원 유형 구분하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 유형의 경우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경영위기 이렇게 3가지로 나눠지며 수도권과 비수도권에 따라서도 유형과 지원 금액이 달라집니다.

     

     

    • 집합금지 : 방역조치로 집합금지를 이행한 업체, 최저 300만 원에서 최고 2,000만 원까지 지원하며 6주 이상일 경우 장기, 6주 미만이라면 단기로 분류한다.(수도권 기준 장기 업체 - 유흥시설 5종, 노래연습장, 홀덤펍, 실내 스탠딩 공영장, 실내체육시설, 실내집단운동시설, 대형학원 등 / 단기 업체 - PC방,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뷔페, 파티룸, 직업훈련기관, 교습소, 겨울 스포츠 시설 등)
    • 영업제한 : 영업제한 조치(영업시간 단축과 일부 시설 이용 중단) 이행 후 매출이 감소한 업체, 최저 200만 원에서 최고 900만 원을 지원하며 13주 이상이면 장기, 13주 미만이라면 단기로 분류한다.(수도권 기준 장기 업체 - 식당 및 카페, 목욕탕 / 단기 업체 - 영화관, 오락실 및 멀티방, 숙박시설, 미용시설 등)
    • 경영위기 : 국세청 부가세 신고 매출액을 기준으로 19년 혹은 20년 대비 10% 이상 감소한 13개 분야 277개 업종에 대해 지원한다.(예식장 및 여행사, 운송업, 각종 소매업 등) 매출액 감소 비율에 따라 40만 원에서 400만 원까지 차등 지원.

     

     

    사업체 별 지원 금액과 신청 방법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시 지원 금액은 사업체 매출 규모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상시근로자 수는 관계없으며 집합금지, 영업제한 기간 및 매출액 8천만 원 미만에서 4억 원 이상에 따라 최소 40만 원부터 최대 2천만 원까지 차등하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액 감소 기준은 19년 혹은 20년 중에 타격 폭이 큰 것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두 가지를 잘 비교하여 유리한 매출액으로 제출하시면 되겠죠. 자세한 기준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신청 방법과 기준 확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 클릭한 다음 안내에 따라 동의하고 필수 정보만 입력하시면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현재 평일/휴일 관계없이 24시간 언제든 신청할 수 있으며 홀짝제 구분 없이 진행하고 있으니 가급적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죠.

     

     

    버팀목자금 플러스 및 손실보상금 어떻게?

    마지막으로 자영업자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버팀목자금 플러스 및 손실보상금에 대해 설명드리고 마치려고 합니다. 해당 부분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자금대출과 차후 받을 수 있는 손실보상금에 대한 내용이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외에 이용하실 수 있는 정부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칼럼에서 확인 가능하오니 미리 살펴보시고 준비하시면 도움되실 듯합니다.

     

     

    다른 꿀팁 정보 함께 알아보기

     

    신용불량자대출 가능한 곳 현실적으로 정리해봄

    적격대출 조건, 주택금융공사 소득제한 없는 금리고정 핵심요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