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및 방법, 희망회복자금 완벽정리!

     

    2021 소상공인 대출 완벽정리

    모든 분들이 힘든 시기겠지만 특히 소기업 자영업자분들은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장기적으로 타격을 입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정부에서는 손실보상법과 희망회복자금 및 2021 소상공인 대출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 운영하고 있는데요.

     

     

    물론 모든 손실 금액을 보상할 수 없겠지만 조금이나마 정부 지원 정책 통한 도움을 받아 현 상황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해 나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해당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 등 이와 관련된 내용을 총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희망회복자금 2차 신청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2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최종 요약!

     

     

    2021 소상공인 대출 종류

    우선 본 제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재정적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라면 업종 불문하고 정책자금 지원 신청 가능합니다. 이는 긴급자금대출 지원으로 특례보증 및 세금 감면, 납부 연기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1일 최대 200억을 지원하고 있으며 총 10조 원 규모를 예상하고 있으나 이마저도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고 하니 자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빨리 알아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로 임차료 지원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경영위기이신 분들이라면 임차료 목적으로 최대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1.9%(집합금지) 3%(영업제한, 경영위기) 대의 저금리로 대출 가능합니다.

     

     

    물론 아무나 받을 수는 없으며 버팀목자금 플러스받으신 분들 중 신용점수가 NICE 신용정보 기준 744점 이하인 경우만 해당되는데요.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19년 혹은 20년 대비 매출이 10% 이상 감소했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만약 매출 감소에 대한 증빙이 어려울 경우 신청사유서를 별도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오니 위 조건에 충족되시는 자영업자라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소상공인 대출 기준은 개인사업자뿐만 아니라 법인사업자도 포함됩니다. 그중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 제조업이나 건설업, 운수업, 광업과 같은 업종인 경우 10인 미만이어야 기준에 해당되며 만일 일반 업종이면서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 10인 미만인 경우라면 일반경영안전자금 지원받을 수 있으니 함께 참고 바랍니다.

     

    >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일반경영안전자금 총정리

     

     

    2021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해당 상품 신청방법은 전국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62곳 지역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상담 폭주로 인해 온라인으로도 진행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더 정확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명서
    • 상시근로자 확인서류(건강보험공단)
    • 매출감소 증빙서류
    • 매출액 확인서류(재무제표 및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두 번째로는 금융위원회와 기획재정부에서 만든 자영업자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입니다. 시중 1금융권 은행 6곳(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 기업) 모두 취급하고 있어 사용 중인 주거래 은행에서 자금을 신청하시면 되겠는데요.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 중인 개인사업자인 경우 최대 4천만 원(임차인 융자 경우 집합제한, 경영위기 업종 해당)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금리는 연 2.5%에서 2.9% 대의 저금리로 최대 5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에 1차 프로그램 수혜 받았다면 2차는 신청할 수 없으므로 이점 미리 확인 바랍니다.

     

     

    손실보상제도 정리

    마지막으로 2021 소상공인 대출 영업손실보상법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손실 지원금 예산은 약 2조 8천억 원으로 10월 8일에 세부기준이 확정된다고 하는데요. 10월 말 신청 예정이며 최대한 빠르게 지급하겠다고 발표되었으나, 손실보상 대상은 집합금지 조치 등 법에 명시하여 지급 대상 범위는 상당히 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이 확정될 경우 추후 다시 정리해 볼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다른 꿀팁 더 알아보기

    2021년 고용유지지원금 더 늘어난 혜택?(신청방법, 금액)

    > 개인사업자 대출 종류별 총정리 (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