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대금리를 받아야 금융상품에서 유리 합니다 (거래실적, 개인사업자)

    우대금리

    아마 대출을 한 번이라도 이용 해보셨다면 우대금리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은행에서 결정하는 혜택으로 받는 수치가 크면 클수록 이용하는 분에게 유리하죠.

     

    이렇듯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등을 이용 하고자 한다면 제일 먼저 따져야 하는게 "금리" 입니다.

     

     

    현재 법정금리는 20%로 24%에서 4% 가량 인하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보다 높아지면 부담이 워낙 커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낮을 수록 상환하기 비교적 용이한데요.

     

    만약 당장 급하신 분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부터 알아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신용점수 700점 이하를 위한 서민 가이드 미소금융

     

    신용점수 700점 이하를 위한 서민 가이드 미소금융

    신용점수 700점 이하 추천 신용점수 700점 이하가 받을 수 있는 미소금융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기존 신용등급에서 점수제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계십니다. 일단 본

    every-suggestion.tistory.com

     

     

    우대금리 알아보기

     

    신용점수와 우대금리 관계

    올해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울텐데 이전 글을 살펴 보시면 어떤 개념인지 대략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 올크레딧 차이점(신용등급 정리)

     

    나이스지키미 & 올크레딧 차이점(신용등급 정리)

    나이스지키미 & 올크레딧 차이 이유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모두 신용등급을 측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신용평가기관이라고 불리는 해당 사이트는 NICE, KCB로 각종 금융기관에서 고객의 등급을

    every-suggestion.tistory.com

     

    이는 금융기관에서 공통적으로 참고하는 지표로 실제로 대출을 실행 시 상환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개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점수, 신용등급이 좋아야 한도도 높아지고 그 외에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겠죠.

     

    우대금리도 여러 혜택 중 하나로 은행에서 특별 대우를 하여 금융상품에 붙는 금리를 낮춰줍니다. 따라서 평소 주거래 은행을 하나즈음 두는게 좋은데요.

     

     

    월급통장, 적금 혹은 공과금 자동이체 등 거래실적이 어느정도 발생하면 주거래 은행에서 혜택 조건을 제공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실적 또한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주므로 참고 하세요.

     

    신용등급단계 따른 의미 및 승인과 부결 알아보기

     

    우대금리 정리

     

    개인사업자 혜택이?

    직장인과 다르게 개인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한계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정한 매출이 장담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점수 평가가 상당히 낮기 때문입니다.

     

    다행스럽게도 금융연수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육을 받음으로써 우대금리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는데 2%까지 가능하니 알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한국금융연수원 접속하기]

     

    우대금리 유리한 이유

     

    마이너스통장은?

     

    일반적으로 마이너스통장에서 부여되는 금리가 신용상품과 비교했을 때 더 높게 책정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마이너스통장은 한도를 설정하여 모든 금액을 대출 해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은행 입장에서 유리하진 않습니다.

     

     

     

    그러므로 금리가 높기 때문에 비교적 큰 금액을 이용하실 때는 신용대출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신용카드 실적을 충분히 쌓아 놓는다면 우대금리 뿐만 아니라 신용점수 관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금리를 낮추고 한도를 높일 수 있으니 기존 포스팅 꼭 참고 해보세요.

     

    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