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 자격 조건 등 핵심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핵심정리

    주택기금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상품은 말 그대로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전월세 보증금을 유리한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올해까지만 운영되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얼른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자세한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 및 금리, 한도 등에 대한 내용은 하단에서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대상

    사업 이름에 청년이 들어가 있어서 조금 애매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자격 대상 범위가 꽤나 넓은 편입니다. 우선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청년층이 신청 가능한데요. 병역 의무를 이행했다면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 기간을 만 39세까지 연장해 주니 요건에 해당이 된다면 주저하지 말고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 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 원 이하(외벌이 경우 3,500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2억 9천 2백만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가 해당되며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 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을 지원받고 있는 자가 신청 가능한 대상입니다.

     

     

    한도 및 금리, 기간

    한도의 경우 호당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고정으로 연 1.2% 굉장히 저렴한 초저금리인데요. 신청하셔서 지원받게 된다면 집값으로 나가는 생활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이 굉장히 적어지실 듯합니다. 만약 1억 원을 지원받는다면 연 120만 원의 이자가 발생하여 한 달에 10만 원 정도면 월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신청 후에 지원받을 수 있는 기간은 최초 2년이지만 4회 더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협 마이너스 통장 어렵지 않네요(자격조건 및 금리 등)

     

    수협 마이너스 통장 어렵지 않네요(자격조건 및 금리 등)

    수협 마이너스 통장이란? 작년부터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대출 쉽게 가능한 곳을 찾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정보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신용 정보가 없는 사회초년생

    every-suggestion.tistory.com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 방법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나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취급 은행은 우리, KB국민, IBK기업, NH농협, 신한 총 5군데이며 은행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가까운 지점에 미리 연락하여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준비해야 될 서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준비 서류는 근로자와 청년창업자가 서로 다릅니다. 우선 근로자의 경우는 소속 기업의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피보험자용), 소속 기업이 발급한 국세청 기준 주 업종코드 확인자료가 필요하며 청년창업자의 경우 청년 창업 관련 보증 또는 대출을 지원받은 내역서와 자산 확인서류(부동산, 건축물, 자동차, 금융자산 및 부채 등 자산 확인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유의해야 될 사항 뭐가 있을까?

    마지막으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유의사항에 대해 소개드리고 마치려고 하는데요. 해당 상품은 2021년 12월 31일까지만 신청 가능하오니 꼭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최장 10년 동안 유용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 확인한 사람들이 함께 본 정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자격과 혜택, 서류는?

     

    무소득 무직자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알아봅시다!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주택금융공사 대상 등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