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주택금융공사 대상 등 총정리

     

    쏠편한 전세대출 총정리

    매달 나가는 월세의 부담을 덜어 보고자 많은 분들이 전세를 알아보시지만 보증금 전체를 직장 다니며 모으기엔 아무래도 부담스럽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렵기도 하고요. 그래서 금융 상품을 찾아보시고는 하는데요. 시중 은행 중에 많은 상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대면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상품이 인기가 많은 편이죠. 

     

    쏠편한 전세대출 자격조건

    조건을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재직기간이 1년 이상 지난 직장인만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주택은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한도는 공통된 사항으로 임차보증금의 80% 범위에서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해요.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며 중도 상환 시 해약금(수수료)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쏠편한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앞서 언급드렸지만 최대한도는 5억 원 이내입니다. 또한 주택금융공사 전세보증서 발급금액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상태에 따라 차등적용되는데요. 금리의 경우 2021년 6월 3일 기준 연 최저 2.56%입니다. 일정 주기마다 변동되긴 하지만 거래 시 개인 신용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는 최고 0.8%까지 거래 실적 충족 여부에 따라 적용되며 3개월이 지난 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적용 해지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도 최고 5억 원(2.22억 원)
    금리 2021년 6월 3일 기준 최저 2.56%
    우대금리 1. 일정 금액 이상 급여 이체 시 0.4%
    2.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 원 이상 입금 확인 시 0.1%
    3. 신한카드 이용 시 0.3%

     

    신청 대상 및 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주택임대차 계약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체결한 다음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1년 이상 재직 증명이 가능한 직장인이 대상인데요. 세부 조건으로는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하며, 배우자 포함하여 무주택인 자 또는 개인사업자입니다. 그러나 1주택자는 부부 합산 연소득이 1억 원 이하이면서 보유 주택의 가격이 9억 원 이하 또는 투기, 투기과열지구 내 취득 시점이 3억 원을 초과하는 아파트가 아니라면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 외에 공동임차인은 대상에서 제외되니 이 점 유의해 주세요.

     

    지원 대상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 체결 후 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자
    자격 조건 1. 현 직장에서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2. 배우자 포함 무주택자
    3. 개인사업자
    4. 부부 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자(단, 조건 충족되어야 함.)
    5. 공동임차인 제외

     

    대출대상주택 확인하기

    본 상품은 주거용 오피스텔 및 모든 주택이 가능한데요.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 5억 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 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또한 압류나 질권설정 등의 권리 침해가 있는 경우 대출을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기간 및 인지세 확인하기

    이용 가능한 기간은 12개월에서 36개월까지로 최장 3년입니다. 연장 여부는 만기 시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인지세를 받은 금액에 따라 납부해야 되는데요. 고객과 은행이 각각 반씩 부담하며 5천만 원 이하인 경우 비과세로 분류됩니다.

     

    NH농협캐피탈 무직자 대출 총정리 및 후기

     

    NH농협캐피탈 무직자 대출 총정리 및 후기

    NH농협캐피탈 총정리 작년 초부터 이어진 경기 불황으로 인해 취업준비생분들의 직장 구하기는 더욱더 힘들어진 요즘입니다. 그렇다 보니 아예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쪽으로 전향을 하거나 생활

    every-suggestion.tistory.com

     

    신한은행 SOL 앱으로 비대면 신청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모바일로 신청 가능한 상품인데요. 여러 절차를 거쳐 심사 진행하기 때문에 자금이 필요한 날보다 최소 2주 정도 전부터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임대차계약서 및 계약금 영수증 등을 제출해야 하는데, 간편하게 사진 촬영하거나 팩스로도 제출 가능하니 인지하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신한은행 쏠(SOL) 앱 다운로드 후 실행 - 어플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 클릭 - 상품 - 쏠편한 전세대출 - 맞춤상품 알아보기 클릭

     

     

    2. 맞춤상품 알아보기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본인 기본 정보와 연 소득, 계약 정보 등을 입력하여 진행하시면 끝입니다. 심사 기간은 넉넉히 2주 정도 잡는 것을 추천드려요.

     

     

    유의사항

    금액은 임대인계좌로 입금되며 자금이 필요한 날 본인이 직접 실행해야 합니다. 그 후 실거주가 확인되어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며 확인이 불가한 경우 상환해야 하니 주의해 주세요. 또한 기한 연장 시 보유한 주택의 수가 2주택으로 확인되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 : 1599-8000)

     

    더 알아보기

     

    페퍼룰루 파킹통장 추천하는 이유가 있는 조건?

     

    페퍼룰루 파킹통장 추천하는 이유가 있는 조건?

    페퍼룰루 파킹통장 추천 아마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파킹통장, 이름 그대로 차를 주차하듯이 언제든 돈을 넣었다가 빼는 것이 자유로운 수시입출금식예금(MMDA)

    every-suggestion.tistory.com

     

    마이너스통장 잘 못 쓰면 독? (장단점 비교)

     

    마이너스통장 잘 못 쓰면 독? (장단점 비교)

    마이너스통장 정리 마이너스통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상품은 크게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는 거래, 상환 방식 등 성격에 따라 구분이 되는데 담보대출은

    every-suggestion.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