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득 무직자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알아봅시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알아보기

     

    매달 비싼 월세 내기가 힘들어지는 요즘,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을 이용하면 주거에 대한 고민 더 이상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대한민국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직장이 없어도, 주기적인 소득이 없더라도 모두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자격 조건 및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이 뭐예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전세대출은 들어 보셨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드릴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주택도시 기금에서 2019년부터 소득이 없는 무소득자나 무직자 청년층에서 맞춤으로 상품을 제공해 주고 있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자격조건은?

    현 상품의 신청 자격 조건은 말 그대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만 19세에서 만 34세의 무주택자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1인 가구는 소득 제한이 없지만 부부일 경우 부부 합산으로 연소득이 7000만원이 넘지 않아야 하며, 만약 부부 중 한 분이 만 34세 이상이라면 신청은 그 이하인 배우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정책인 5000만원에서 기준이 완화되었다 보니 좀 더 수월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한도와 금리는?

    기존에는 전세금의 80%만 지원 가능하였으나 한도가 상향되어 90%까지(최대 7000만원) 지원된다고 합니다.

    금리는 연 2.8% 정도로 신청자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직접 상담을 통하는 것이 좋겠죠?

    • 한도 - 최대 7000만원
    • 금리 - 2.8% 내외
    • 기간 - 최대 8년까지
    • 대상 - 신용등급 9등급 이상, 부부, 무소득 청년자

     

    적용 기간은?

    3년 동안 거치한 뒤 5년 간 대출금을 분할 상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34세 이전까지 2년 또는 3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계약기간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한도는 정해져 있으므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신청방법은?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신청방법은 운용 중인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야 되지만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모바일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문의처로는 주택금융공사 주택보증부 또는 은행연합회 여신제도부, 금융위원회 가계금융과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신청 가능한 국내 은행 - 국민, 하나, 신한, 우리, 기업, NH농협, SH수협, 부산, 경남, 대구, 광주, 전북, 카카오뱅크

     

    신청서류는?

    준비해야 될 서류들은 본인 신분증과 소득 여부 확인을 위한 소득증빙 및 재직 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배우자가 있을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임대차 계약을 확인하기 위해 확정일자가 적힌 임대차계약서와 등기사항 전부증명서도 지참해야 하니 미리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근로자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재직증명서, 건강보험 납부내역
    사업자 종합소득 납부계산서, 사업자등록증
    무소득, 무직자 소득 없음 내역 사실증명원(국세청)
    기타 증빙 소득금액증명원(국세청)

     

    그 외 금융상품

    디딤돌 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 알아봐요

     

    디딤돌 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 알아봐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이따금씩 인하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주택구입자금 대출인 디딤돌과 전세자금 대출인 버팀목 상품의 금리를 0.25%, 0.2%씩 인하한다고 전했는데요.

    every-suggestion.tistory.com

    2020년 LH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절차 알아보기

     

    2020년 LH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절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LH전세자금대출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LH전세자금대출은 주택 전세 임대 인데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운영하는 사

    every-suggestion.tistory.com

    신용점수 700점 이하를 위한 서민 가이드 미소금융

     

    신용점수 700점 이하를 위한 서민 가이드 미소금융

    신용점수 700점 이하 추천 신용점수 700점 이하가 받을 수 있는 미소금융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기존 신용등급에서 점수제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계십니다. 일단 본

    every-suggestion.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