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 및 조건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 보금자리론 대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많은 분들이 전세자금 대출을 찾고 계시지만 보금자리론 대출은 생소하실겁니다. 이는 무주택 분들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지원하고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특징으론 대출 승인되는 시점부터 만기까지 주택구입 자금과 관련하여 변동금리가 아닌 고정 금리기에 부담이 비교적 다른 대출 상품보다 적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신청자격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류를 정리하자면 신청방법도 쉬우실겁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대출 주체가 한국주택금융공사냐, 은행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죠.

     

     

    보금자리론 대출

     

     

    u-보금자리론 대출은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그럼 아낌e 보금자리론은 당최 무슨 말일까요?

     

    쉽게 말씀 드리자면 인터넷 홈페이지로 신청하는 점은 동일하나 '전자약정' 처리하여 금리를 조금이나마 낮추는 것입니다. 약정을 전자 서명한다는 것이죠.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

     
    조건이 되는 지가 이제는 중요하겠죠. 대출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공통조건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일단 주택이 있는 분이면 안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1주택자 가능하며 2주택까지 허용하므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구입용도에 따라 주택자 소유자 여부가 확인이 됩니다.

     

    붉은 색으로 밑줄 친 내용 보면 결국엔 처분 대상을 의미함을 알 수 있어요. 

     

     

    보금자리론 대출

     

     

    대출하기 위한 조건인 무주택자입니다. 해당이 된다면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 자격이 되십니다. 요약하자면 상속이나 실거주자 해당이 안된다면 무주택으로 친다는 내용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본인 소득은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 가능여부를 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연소득의 경우 부부 합산 7천만 원 이하, 신혼부부의 경우 85백만원 이하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금리

     

    초반에 말씀 드렸듯이 보금자리론 최대 장점은 바로 대출 금리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신청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우대금리만 잘 노려본다면 저렴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일단 상품 종류에 따라 고정금리가 다르므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타 금융권보다 훨씬 저렴한 금리인데 보금자리론 대출 금리는 최소 2.3%~최대 2.65%까지 다양합니다. 게다가 10년부터 30년까지 만기마다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합니다.

     

    LTV와 DTI에 대해서 생소하실텐데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정리해놓았으니 꼭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여러분의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대출한도 높이기)

     

    보금자리론 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취급은행

     

    직접 은행을 가셔도 은행을 통해 보금자리론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 기준으로 전국 다양한 은행들이 있으니 해당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대출 계획을 상담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은 신청한 후에 관련 부서에서 전화상담이 옵니다. 그 후 서류를 우체국 통해 보내거나 홈페이지에 스캔하여 업로드하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를 거치게 되면 승인 결과가 본인의 문자로 발송되며 내역은 홈페이지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급금융기관을 방문하면 마무리됩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서류의 경우 심사할 때 필요한 서류대출을 받으실 때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일단 심사할 때는 신분증과 정보제공동의서, 등본, 가족관계증명원,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 부동산 매매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상황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실행할 경우에는 등본, 인감증명서, 등기권리증이 필요합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필요 서류들이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한국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한 후에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 및 조건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거주 목적으로 알아보는 대출이다 보니 막막하실텐데요. 다행히 대한민국에서 정부 차원으로 지원해주는 대출들이 많으니 꼭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LH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절차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