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신용등급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



    토스 신용등급 올리기



    간단하게 신용등급 정의를 확인한 후에 상승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과연 무엇인가?

    아마 사회 초년생이거나 처음 대출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신용등급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이라는 것이 단순히 1~10등급만 있다는 점만 알고 있지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아시는 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의 경우엔 금융기관 및 고객 간의 신뢰도를 구체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서 수치화한 정보입니다. 이를 신용등급으로 1~10등급으로 나눈 것이며 숫자가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 등급입니다.



    토스 신용등급 올리기



    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신용등급을 평가하고 등급을 다는 기관은 어떤 곳 일까요? 바로 나이스평가정보와 코리아크레딧뷰로에서 담당하고 있답니다.



    토스 신용등급 올리기




    신용등급 나뉘는 기준

    신용평가사마다 기준하는 정보가 각각 다릅니다. 대체로 아무런 금융거래가 없는 사회초년생의 경우 기본적으로 6등급에 기준하게 됩니다. 또한 평가 요소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등급이 변경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각각 평가회사에 방문하셔서 신용도 평가요소 및 본인의 신용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신용등급 활용

    신용등급은 금융과 관련된 대부분의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심지어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통신비 또한 관련되어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말 그대로 금전과 관련된 본인의 신용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사회생활하는 대부분의 것들이 연관되어 있답니다. 또한 신용카드, 대출과 같이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신용등급 중요한 이유

    신용의 경우 한번 잃게 된다면 신용카드도 발급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대출한도도 상당히 낮아지게 됩니다. 반대로 신용등급이 상승하게 된다면 신용 대출, 주택 담보대출 등 금리가 현저히 낮아지게 된답니다. 토스 신용등급 상승 폭을 확인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 필수 상식

    예전에는 신용등급을 확인하기만 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법이 개정되어 신용등급 조회를 하더라도 문제가 없게 되었으며 추후 이를 관리하기 위해 오히려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답니다.

    신용등급 조회는 어플 토스를 이용하거나 올크레딧, 나이스지키미 등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무료 신용 등급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또 아셔야 할 상식 중 하나는 바로 신용카드입니다. 보통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하락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나 오히려 반대입니다. 연체만 되지 않고 꾸준히 사용한다면 신용등급 상승에 좋답니다.


    토스 신용등급 올리기


    신용등급 관리 방법

    신용등급은 가능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금융상품을 모두 파악하고 계셔야 합니다. 연체는 되지 않았는지, 상환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기대출이 있다면 금리 하향 신청이 가능한지 등 잘 알고 계셔야 신용등급 관리의 기본이 됩니다. 주거래 은행에 적극적으로 공과금, 월급통장 등을 활용하면 평가가 좋아져 신용등급 관리에 효과적이며 햇살론, 사잇돌 대출 등 기대출이 있는 분들은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현금서비스는 최대한 줄이며 대신 소액대출 등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여러분의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대출한도 높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