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콩 효능


    약콩 효능 및 섭취방법

    약콩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콩은 다른 말로 쥐눈이콩으로 불리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장기 섭취해도 몸에 무리가 없는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약콩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콩 효능 썸네일약콩 효능


    1. 약콩 - 쥐눈이콩, 서목태

    약콩은 검은콩의 일종으로 껍질이 까만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는 검은콩보다 작으며 쥐눈과 같이 생겼다고 하여 쥐눈이콩으로 불립니다. 또 서목태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한자어로 풀이한 것이죠.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감기나 기침, 열병 등이 있을 때 치료약으로 쓸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약콩 효능 - 에스트로겐 풍부약콩 효능 - 성분


    그렇다면 왜 그렇게 많은 콩류 중 유독 약콩이 각광받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약콩에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데 이는 여성에게 특히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폐경 후에 발병하기 쉬운 골다공증 및 갱년기 증상은 바로 몸속에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여성은 에스트로겐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을 많이 섭취해야하는데 약콩에는 에스트로겐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약콩 효능 정리약콩 효능 갱년기 여성


    2. 약콩 - 효능

    보통 콩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는데 이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있고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 더욱 효과적 입니다. 그 중에 약콩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이소플라본 함유량이 특히 높기 때문입니다.


    특정 통계에 따르면 약콩 50g에는 무려 이소플라본이 48.83m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같은 콩류를 비교하면 대두의 2.6배, 검정콩의 1.5배로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약콩을 많이 찾고 계신 거군요.



    약콩 효능 함량도약콩 효능 쥐눈이콩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분류되는 이소플라본은 우리 몸에서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를 감소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뼈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골아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어 뼈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죠. 따라서 갱년기 중년 여성이 약콩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것입니다.



    약콩 효능 조리별약콩 효능 에스트로겐 함유량


    뿐만 아니라 약콩은 당뇨, 심장질환, 고혈압 등 각종 질병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바로 검정 콩의 특징인 안토시아닌 성분 덕분인데요. 항산화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모발을 풍성하고 건강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당뇨 환자라면 공복에 섭취하면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약콩 효능 여성호르몬약콩 효능 - 이소플라본


    실제로 중국에서 약콩을 예로부터 한약재로 자주 쓰였을 정도로 몸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콩 효능 섭취방법약콩 효능 - 한약재



    3. 약콩 - 섭취방법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약콩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가지는 특징은 독성이 없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함유된 성분이 좋아도 독성이 약간 섞여 있으면 몸에 부담을 주기 마련입니다. 다행히 약콩에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장기 복용해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 하루섭취 권장량은 40mg인데 이를 섭취하기 위해 약콩 50g만 드셔도 충분 합니다.



    섭취할 때 그냥 드셔도 좋지만 가급적이면 약콩을 요리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중 특히 콩조림으로 드시면 어려움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혹은 물에 달여 섭취할 시 열을 내려주고 요리를 통해 드시면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약콩 효능 마무리약콩 효능 - 콩조림


    오늘은 약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유용한 정보도 함께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