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방법


    스테인리스 연마제 발암물질

    스테인리스 연마제는 일명 스댕으로 불리는 제품을 마무리할 때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테인리스 재질이 워낙 위생적이고 튼튼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주방용품으로 많이 만들어지곤 합니다. 게다가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분들이 스테인리스 텀블러 그리고 스트로우를 가지고 다닙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스테인리스 연마제 그리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썸네일스테인리스 연마제


    1. 스테인리스 연마제 - 검은색 물질

    스테인리스 연마제는 스테인리스 뿐만 아니라 금속의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사용 되는데요. 탄화규소가 주성분인 연마제는 금속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광택까지 내주기 때문에 많이 애용하죠.



    스테인리스 연마제 사용방법스테인리스 연마제 검은색 물질


    2. 스테인리스 연마제 - 사용이유

    그러나 스테인리스 연마제가 일반용품도 아니고 주방용품에도 사용된다는 점에서 이해가 안되는데요. 아무래도 입에 닿기 때문에 혹시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조바심이 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판매자 혹은 제조사 입장에서 물건을 보기좋게 나열하고 겉으로 보기에 구매욕구가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재료를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게다가 법적으로 판매자가 이를 제거하여 판매해야 한다는 규정이 없기 때문에 구입한 스테인리스 제품은 가급적 세척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주방스테인리스 연마제 사용하는 이유


    3. 스테인리스 연마제 - 2A등급 발암물질

    앞서 말씀드린 스테인리스 연마제 주성분은 탄화규소 입니다. 다이아몬드 만큼 경도를 갖추고 있어 매우 훌륭한 재료지만 2A등급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전문가도 꼭 주의를 요구하는 탄화규소는 인간의 호흡기관을 통해 들어오면 폐암을 일으킬 만큼 치명적 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섭취를 통해 규명된 질환 혹은 암은 없기 때문에 두고 봐야하지만 여전히 조심해야 합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암스테인리스 연마제 발암물질

    4. 스테인리스 연마제 - 제거방법

    그렇다면 발암물질인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보호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우리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하겠죠.



    간단하게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은 연마제를 제거할 제품, 키친타올, 식용유,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입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준비물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방법

    ① 가장 먼저 키친타올을 이용해 식용유를 묻혀 줍니다. 이후 스테인리스 제품을 빠짐없이 꼼꼼하게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검은색이 안나올때까지 제거해야 하니 반복해서 닦아 주세요.


    스테인리스 연마제 물에담기스테인리스 연마제 주방세제


    ② 이후 물에 담가서 10분 정도 끓여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로 다시 한번 세척 해주도록 할게요. 만일 텀블러 바깥쪽이 플라스틱이라 끓이기 부담스럽다면 식초와 세제를 푼 물에다 담가준 후 설거지를 해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베이킹소다를 얹어서 마무리 하도록 합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키친타올스테인리스 연마제 식용유

    이렇게 스테인리스 연마제를 제거해봤습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 연마제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닦였는지 모르겠지만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다시 한번 닦으면 검은색이 묻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닦았다면 전혀 이물질이 묻지 않을 겁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마무리

    오늘은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유용한 정보도 함께 알아 보세요.


    '건강 알짜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우 효능  (0) 2020.08.12
    카베진 알파 효능 및 정보 (가격, 복용방법)  (0) 2020.08.11
    약콩 효능  (0) 2020.08.07
    리스테리아균 식중독 증상 및 예방  (0) 2020.08.06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및 예방  (0) 2020.08.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