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가루 효능 및 복용방법 알아가세요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불리는 귀리는 익히 들어 알고 계실 겁니다. 워낙에 몸에 좋기 때문에 아침 대용으로 과일 및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도대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으면 또 어떻게 먹어야 그 효능이 발휘가 되는지 모르겠죠. 따라서 오늘 포스팅에선 귀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루어 볼까 합니다.



    그렇다면 귀리가 가지고 있는 효능과 함께 복용방법, 주의사항까지 알아 보도록 할게요.



    귀리가루 효능 썸네일



    1. 귀리가루 효능 - 영양성분 및 효능


    일단 귀리는 우리 몸에 필수인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뿐만 아니라 수용성 섬유질, 칼슘, 칼륨 등 영양성분이 엄청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크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죠.


    게다가 아침 대용으로 먹는 이유가 바로 귀리가 가지는 영양성분이 현미보다 7% 이상 높기 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엄청난 도움을 주어 식단 조절할 때 필수 음식이죠. 게다가 이렇게 좋은 성분 덕분에 세계 보건 기구에서 귀리를 장수 음식으로 선정 하였답니다.



    귀리가루 효능 아침식사



    그렇다면 귀리가루 효능이 어디에 얼마나 좋은지 알아 보도록 할게요.



    - 콜레스테롤 조절

    일단 귀리가루에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귀리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 및 칼륨 등 때문인데요. 추가로 베타글루칸이라는 섬유질 영양성분 또한 풍부하여 혈중 찌꺼기를 청소하고 배출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 항암 효과

    호르몬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암을 예방하는데 귀리만큼 좋은 음식이 없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함께 철분 성분이 많기 때문에 여성들 폐경기 증상완화와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유방암을 조심해야 하는데 이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당뇨병 치료 및 예방

    귀리를 섭취하게 되면 수용성 섬유질이 녹말 소화를 촉진하게 되고 혈당 인슐린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더욱이 프로스타클린 성분이 당흡수를 늦춰주기 때문에 당뇨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보통은 그냥 드시는 것이 부담되면 밥과 섞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포만감 유발

    귀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백미랑 비교했을 때 칼로리는 현저하게 낮은데요. 덕분에 식후에 무언가를 먹고 싶은 생각을 하지 못하도록 포만감을 유지해 줍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하거나 식단 조절을 할 때 특히 유용하죠.


    백미, 밀가루와 다르게 복합탄수화물이라 부담없이 드셔도 살찌는데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또한 변비가 있는 분들이 드시면 장 운동에 좋아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귀리가루 효능 다이어트


    - 천식 치료

    기관지가 안 좋은 분들은 귀리가 기관지에 좋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감기 시럽에도 들어가는 귀리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먹이기 좋은 음식인데요. 실제로 천식 환자가 생선과 함께 섭취한 결과 그 위험성이 최대 50%까지 줄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귀리의 좋은 점은 알았고 통곡물인 귀리를 어떻게 해야 효과적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일단은 귀리를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많은 분들이 이왕이면 몸에 좋게 드시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 다이어트 식단 조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으실 텐데 오늘 그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릴게요.



    귀리가루 효능 치료



    2. 귀리가루 효능 - 복용방법


    귀리가루는 특히 아침에 드시면 풍부한 영양분으로 활기찬 아침을 시작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우유와 함께 드시면 베타글루칸성분이 더욱 증대하여 몸 속에 있는 내방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우유와 함께 귀리가루를 풀어서 드시고 단맛을 원하시면 프락토 올리고당을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프락토 올리고당 칼로리는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이조절 할 시 단맛을 가미하고 싶을 때 첨가하면 효과적 입니다.



    귀리가루 효능 복용방법



    3. 귀리가루 효능 - 부작용


    모든지 과유불급이라 이렇게 좋은 음식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일단 고서에서 귀리를 유산할 때 사용한 음식인 만큼 태아에 좋은 음식은 아니라고 합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섭취를 금해야 하며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귀리가루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권장하는 귀리가루 하루 섭취량은 약 10g으로 2큰술 정도 입니다.



    귀리가루 효능 부작용



    오늘 포스팅은 귀리가루 효능 및 복용방법과 함께 여러분이 조심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귀리가루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여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몸을 상하게 되는 꼴이 됩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하여 건강한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