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저축은행 햇살론대출자격 및 필요서류 확인 하기


    경제는 어려운데 규제는 강화되니 곤란한 생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 금융상품보다 금리가 낮고 승인이 빠른 동부저축은행 햇살론이 뜨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동부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및 필요서류 확인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햇살론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정부차원에서 내놓은 서민들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금융상품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고 은행에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것이죠. 다만 모든 은행에서 취급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찾아 보셔야 하는데 동부저축은행은 절차가 보다 편리해서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1. 햇살론대출자격 - 요건 및 금리



    햇살론대출자격 썸네일



    우선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아도 신청이 가능하단 점이 큰 특징입니다. 연소득은 4천만원 이하인 근로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용등급도 6등급 이하 분들이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1금융권과 비교했을 때 햇살론을 알아 보는 분들의 신용등급이 낮을 텐데 이를 보완할 수 있어서 다행 입니다.




    2. 햇살론대출자격 - 근로자 조건


    근로자는 생계자금 명목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대환자금 명목으로 3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조건은 정리 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대출자격 조건



    그렇다면 생계자금 및 대환자금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생계자금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 및 연소득 4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환자금은 기존 채무가 연금리 20%가 넘어가는 상품을 이용중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득대비 채무상환액이 40%이하여야 하니 참고 하세요.



    햇살론대출자격 종류



    3. 햇살론대출자격 - 금리 및 필요서류


    금리는 9% 대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원금균등분할 상환이 가능하며 기간은 3년 혹은 5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로 신분증과 함께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 하면 됩니다.



    햇살론대출자격 필요서류



    타사에서 10% 중후반에 웃도는 것을 감안하면 2금융권에서도 동부저축은행 햇살론은 낮은 금리에 속하는 편입니다. 아무쪼록 가조회를 하기 앞서서 직접 비교하며 최종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금리는 정부고시에 따라 월별로 변동되기 때문에 이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유용한 정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