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요건 및 한도는?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살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필요한 목돈이 있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출시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는데요. 당장 급한 소액이 필요하다면 간단한 모바일 인증으로 바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대표적인 상품은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대출인데 이 둘이 비슷하면서도 차이점이 분명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이 여러분에게 알맞을지 알려 드릴게요.



    그렇다면 일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한도와 금리를 먼저 정리한후 마이너스통장과 비교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자격조건



    일단 기본적인 자격은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직업 혹은 소득과 상관없이 대출을 받아볼 수 있지만 최소 신용등급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무직자도 받아볼 수 있으므로 갓 성인이 된 분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건에 충족 하였다고 무조건 받아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연체 이력이 있거나 개인회생 등의 신용 부분의 문제가 있다면 받아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신용에 문제없이 금융상품을 이용해야만 정상적으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를 먼저 정리하자면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로 진행되는 비상금대출은 대출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5%까지 부여 될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1년 동안 받아볼 수 있지만 연장신청을 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어플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마이너스 통장 비교


    일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장점은 비상금대출 보다 한도가 더 높다는 점이죠. 따라서 300만원 소액으로 금액이 부족하다면 마이너스 통장을 알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금융 알짜배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무서류 무방문 개설하는 방법


    다만 마이너스통장은 재직 증명이 되어야 하므로 참고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금리는 최소 3.54%부터 시작합니다. 다만 앞서 말씀 드렸듯이 재직자를 위한 상품이며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한도도 달라지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외에도 다양한 비상금대출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금융 알짜배기] - 소액대출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곳 무직자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