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무서류 무방문 개설하는 방법


    이제는 은행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바로 그 대표적인 사례죠. 그에 따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가입자는 거의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하기 위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썸네일



    그렇다면 일단 마이너스통장이 무엇인지 알아 봐야하죠.



    1. 카카오뱅크 - 마이너스 통장 개념

    마이너스 통장은 쉽게 생각하면 내가 돈을 입금하고 출금 하는 것을 자유롭게 이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쓴 만큼의 금액은 이자를 일수만큼 계산하여 납부하는 것이죠. 연 금리로 계산되는 일반 신용상품과 달리 일수로 계산되니 이자 부담이 그나마 덜 한 편입니다.


    그러나 입출금이 자유롭다 보니 본인 돈으로 착각하여 계획없이 소비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추후 신용관리를 위해서도 절대 연체이력이 있으면 안됩니다.


    2. 카카오뱅크 - 마이너스 통장 조건



    그렇다면 이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 볼게요. 일단 이 상품이 인기가 넘치는 이유는 바로 개설조건이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라면 무직자, 근로자 상관없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는 대출 입니다.

    개다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라면 신용등급과 소득에 따라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 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소개



    그러나 반대로 대출금이 연체 되었거나 신용불량 등의 사유로 거절되면 개설하기 어려우니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마이너스통장, 신용상품 모두 연체를 절대 하면 안됩니다.





    2. 카카오뱅크 - 마이너스 통장 금리 및 한도

    여느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는 변동금리 입니다. 다만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상품은 50만원 ~ 300만원 사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돈을 받은 기간동안은 금리 변동이 없으니 유의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농협 마이너스통장 간편하게 조건 및 금리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소액대출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곳 무직자 가능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3. 카카오뱅크 -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

    앞서 말씀 드렸듯이 개설 조건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어플 내에서 신분증 사진만 업로드하면 개설이 됩니다. 그래서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일단 간단하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과 신용 상품을 비교해 볼까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금리 상에는 차이가 많이 없습니다. 다만 신용상품 경우에 입금받은 만큼의 모든 금액에 대한 이자를 납부해야해 마이너스통장 대비 이자 부담이 크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비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마이너스통장 개설 과정을 설명 드릴게요.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휴대폰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간편하게 인적사항 적은 뒤 본인인증을 해주도록 합시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본인확인



    이후 마이너스 통장 개설 신청을 위해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한도조회를 위한 절차라 반드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혹여라도 잘못 입력하게 된다면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입력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정보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것 중 하나는 바로 한도조회인데요. 아직까지 한도조회할 때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법이 개정된 후에 한도조회를 하더라도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안심하시고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공인인증서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직장 및 소득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인증 해야 합니다.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다른방법 알아보기를 확인하면 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 했다면 서류 조회가 실시간으로 들어갑니다.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이렇게 조회할 수 있다니 참 신기하네요. 30분도 안되어서 정보 입력 부터 조회까지 가능하므로 바쁜 직장인 분들께 특히 유용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몇 초 혹은 몇 분 기다리면 이렇게 본인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금액과 대출기간을 설정한 후에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주의해야 하는 점은 금리 변동주기 3개월 설정 해야만 예상된 금리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만일 1년으로 하게 된다면 변동될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확인



    마지막으로 대출을 실행할 것인지 다시 한번 묻고 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계약



    이렇게 계약까지 완료되면 본인이 원하는 만큼 입출금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금리,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무직자, 근로자 상관없이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