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하기 (조건 및 필요서류)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요새 이자 부담이 점점 커지면서 일수로 받는 마이너스 통장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쓴만큼만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한 편이죠.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하기 위한 조건과 필요서류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개설하기 간편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은 2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연간 소득 3천만원 기준으로 개설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고 이 둘을 비교 하겠습니다.



    1.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 급여통장 플러스론


    연간 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어야 개설할 수 있는 급여통장 플로스론 입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급여통장플러스론



    급여를 받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는 이 상품은 KEB 하나은행으로 급여이체 받고 있어야 합니다.



    일단 하나 은행 계좌로 3개월 이상 급여이체 받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추가로 재직기간은 1년 이상 이어야 하며 신용등급 등에 따라 최대 한도 1억원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재직기간



    상품 개설 대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모든 조건을 충족 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한도는 1억원이지만 신용등급, 기대출 등을 고려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한도가 현실적으로 더 적습니다. 한도가 높다는 것은 결국 상환능력을 보는 것이기 때문이죠.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만기일시상환



    상환방식으로 만기일시상환 및 원금균등분할상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용하기 위해서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하면 되고 기간은 1년입니다.


    따라서 만기까지 이자만 내고 만기일이 다가오면 연장 혹은 사용금액을 전액 상환하면 되는 것이죠.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가장 중요한 금리를 살펴 보겠습니다. 금리가 신용상품과 비교했을 때 꽤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우대금리를 활용하셔서 최대한 금리를 낮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 급여이체를 장기간 받거나 다자녀 우대를 활용하면 됩니다. 이는 1%까지 우대가 가능하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 BEST 신용대출


    앞서 말씀 드렸듯이 이번 상품은 연간 소득 3천만원 이하도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바로 BEST 신용상품 입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BEST



    다만 3천만원 아래라고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최소 1천 800만원 이상 이어야 받아볼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연소득 기준이 낮은만큼 신용등급은 좋아야 합니다. 최소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어야 자격이 되며 본인의 신용등급을 모른다면 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으로 재직 혹은 사업장 유지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대상



    이 또한 만기일시상환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활용



    이용한도는 5천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이용기간은 만기일시상환 이용 시 1년으로 책정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해당 통장 또한 금리가 중요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5%대로 여전히 금리가 높은 편인데요. 마찬가지로 우대금리 혜택을 활용하여 금리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상품과 마찬가지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 시에 서류가 필요합니다.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만 있으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소득조건이 월등히 좋다면 BEST 신용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대로 한도가 높게 나올 것 같다면 첫 번째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썸네일



    오늘 포스팅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 및 필요서류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또한 여느 상품과 마찬가지로 개설하기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3천만원 연간소득을 기준으로 2가지 상품 중에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성격 상 빚이 아닌 수중에 있는 돈이라고 착각하여 마구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계획적으로 활용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금융정보 정리 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무서류 무방문 개설하는 방법

    [금융 알짜배기] -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농협 마이너스통장 간편하게 조건 및 금리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소액대출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곳 무직자 가능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신청하기 전에 꼭 보세요. 자격 및 대상자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알고 계시나요? 한도 및 금리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