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알아 보세요.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대출을 많이 알아보고 있는데요. 다행히 정부에서 코로나 로 매출 피해를 보는 분을 위해 소상공인 대출 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자금대출 특례보증 개념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납부연기, 세금감면 등 다양하게 지원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썸네일

     

     

    그렇다면 바로 소상공인 을 위한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자격요건과 함께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1.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무엇인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정의

     

     

    코로나19가 확산되며 경제적 손실이 어마어마하게 커졌습니다. 현재 소비는 가히 멈췄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경제가 돌아가지 않으며 이는 곧 소상공인 매출 피해로 이어지게 되었죠. 따라서 이러한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 대상으로 하여 정책자금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긴급 지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한도는 1일 200억 이지만 현재 상황에 이 또한 금방 마감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가능하면 선착순 마감 전에 신속하게 알아 보셔야 하겠습니다.

     

     

     

     

    2. 대출 자격요건 및 한도

    당연히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아무나 받아볼 수 없습니다. 반드시 코로나로 인한 직접적인 매출 타격을 받아야 하는 것이죠. 해당 사항을 증명하기 위해 전년도 2019년 매출(1~2월)과 2020년 매출(1~2월)을 비교했을 때 10%이상 감소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일 매출감소 증빙이 어렵다면 신청서를 따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애매한 점은 바로 소상공인에 대한 기준 입니다. 누구나 받아볼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아니므로 이 점을 특히 유의하셔서 신청 시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소상공인은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법인 사업자 또한 포괄적으로 포함합니다. 다만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장 혹은 제조업, 건설업, 광업의 경우 10인 미만 사업장 일 시에 소상공인으로 분류 됩니다.
     
    그렇다면 5인 이상 혹은 특수업장 10인 이상이라면 경영 지원을 받아볼 수 없을까요? 안타깝게도 소상공인 대출은 받아볼 수 없으며 일반경영 안전자금 받아볼 수 있으니 별도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피해액을 감안하여 대출금리가 1.5% 고정금리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대출 기간은 5년동안 가능하며 2년간 거치한 후에 3년간 상환하면 됩니다. 한도는 최대 7천만원까지 하고 이는 매출 증빙 등에 따라 줄어들 수 있습니다.

     

     

    3.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얼마 전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전국 소상공인 진흥공단 지역센터 모두 현장으로 접수해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인파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 진행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책자금 온라인 서비스 가입 후에 대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메인화면

     

     

    필요서류로 앞서 말씀 드린 매출감소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확인 서류가 필요하며 상황에 따라 추가적으로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필요서류

     

     

     

    2.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 특례보증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은 특례보증으로 분류되어 지역 신용보증재단 및 기술보증 기금으로 나눕니다.

     

    지역 신용보증재단은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예산 1,000억원을 집행하여 실시 합니다. 대출한도 7천만원으로 5년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술보증 기금은 마찬가지로 예산 1,000원으로 3억원 이내 보증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상기 내용들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미리 신속하게 알아 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특례보증

     

     

    최근 뉴스에서 월세를 감면 혹은 면제해주는 등 훈훈한 모습들이 목격되고 있는데요. 정부차원에서도 현재 세금 면제, 카드대금 지원, 납부기한 연장 등 다양한 지원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금융 알짜배기] - 직장인신용대출 2020년 추천 은행 및 금리 비교

    [금융 알짜배기] - 안심전환대출 알아 볼까요? 자격 및 신청방법

    [금융 알짜배기] - 저신용 무직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등급별 대출 받는 방법)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여러분의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대출한도 높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