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마이너스통장 간편하게 조건 및 금리 알아보기


    본인이 쓰고 싶은만큼 쓰고 다시 갚으면 되는 정말 편리한 통장 없을까요? 마이너스 통장은 이러한 장점을 가진 편리한 금융 상품으로 특히 농협 마이너스 통장 조건은 까다롭지만 금리는 낮은 상품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0년 농협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마이너스 통장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1. 농협 마이너스 통장 - 마이너스 통장 정의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 금리를 바탕으로 한도 내에 입출금 방식으로 자유로이 사용하는 통장입니다.


    다른 은행과 달리 농협 마이너스 통장은 예, 적금 불입액에 따라서 통장 이용 한도가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썸네일



    그렇게 된다는 말은 다시 말해 농협과 거래하는 모든 예금과 적금 담보로 통장의 한도가 결정된다는 말이죠.


    따라서 한도를 넓히면서 예금 적금 담보로 안전히 마이너스 통장 사용하시고 싶다면 농협 마이너스 통장을 추천 합니다.




    2. 농협 마이너스 통장 - 녹색 마이너스 통장

    농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녹색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설명



    농협 마이너스 통장은 예금 적금 불입액에 따라 최대 한도가 달리 책정 됩니다.

    해당 상품 가입대상은 개인이며 금리 경우 고정과 변동 가능합니다.


    시장 기준금리에 따라 금리가 변동되는 것이 바로 변동금리죠. 요새 코로나 때문에 0%대로 기준금리를 낮췄는데 이를 변동금리가 영향을 받는 것이죠.



    농협 마이너스 통장 특징



    상품설명을 더욱 구체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예금, 적금 수신금리 변경된다면 상품 금리도 자동으로 변경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한도



    개인을 대상으로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법인, 단체로는 가입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예금, 적금 불입액의 90%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 합니다. 100% 한도를 하기엔 은행에서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싶지 않은 것이죠.



    농협 마이너스 통장 방식



    채권 경우 본인만 가능하며 제 3자 명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기간 경우 2년 이내에서 예, 적금 만기일까지 입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금리 및 필요서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신용등급 7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방법 2가지 확인 하세요.

    [금융 알짜배기] -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기 통해 쉽게 계산하세요.

    [금융 알짜배기] -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알고 계시나요? 한도 및 금리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신청하기 전에 꼭 보세요. 자격 및 대상자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바꿔드림론 알고 계세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17)

    [금융 알짜배기]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고 계시나요? 활용법 및 후기



    3. 농협 마이너스 통장 - 금리 및 서류

    그렇다면 과연 마이너스 통장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농협 마이너스 통장 금리



    일단 담보 예, 적금 가중평균 금리와 가산금리가 적용이 되네요.



    혹여라도 예금금리가 변동되면 마이너스 통장 금리도 변경되는 것이죠.



    농협 마이너스 통장 필요서류



    서류 경우 많은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신분증 있으시면 되겠죠.


    다만 상담에 따라 추가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수수료



    다만 농협 마이너스 통장 개설 시에 약간의 수수료가 부담 됩니다. 인지세의 경우 고객과 50% 각각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사용하는 한도에 따라 인지세액이 달라지며 5천만원 경우 비과세로 분류되지만 그 후에는 인지세가 비례하여 부과 됩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 주의사항



    또한 여러분이 주의해야 하는 사항도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은 중도 상환하게 된다면 계약한 기간에서 잔존 기간만큼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아무래도 농협이다 보니 조건이 많이 까다롭죠.


    그리고 한도는 심사기준, 신용도, 타 금융기관 상품 등 복합적인 요소로 인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녹색 마이너스 통장 알아 보았지만 그 외에도 농협 마이너스 통장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보통 기간은 1년이며 추후 연장이 가능 합니다.


    농협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본인 명의 예금, 적금 불입액에 따라 한도가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