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7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방법 2가지 확인 하세요.

    아무래도 체크카드로 금융생활을 하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신용카드는 신용등급이 아주 중요 합니다. 그래서 흔히 7등급 이하면 신용카드 발급에 무리가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과연 7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두 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7등급 이하면 신용카드 발급 받기 어렵다고 했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 일까요? 일단 가장 먼저 말씀 드릴 방법은 신용등급 관리 입니다.



    1. 7등급 신용카드 발급 - 신용등급 관리 방법


    신용등급 관리는 사실 장기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신용카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 반드시 신용등급 관리 방법을 확인하시고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7등급 신용카드 발급 썸네일




    가. 기존 연체 즉시 상환하기


    일단 신용등급에서 가장 치명적인 것이 바로 연체 기록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오래되고 바로 상환할 수 있는 금액을 처리해서 신용등급 하락의 요인을 애초에 없애야 합니다.



    나. 주거래 은행과 꾸준히 거래


    일단 꾸준히 거래하는 것만큼 신용등급 회복에 좋은 것이 없습니다. 또한 주거래를 여러 군데로 두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은행과 꾸준히 거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주은행에서 신용등급 회복 서비스를 해줄 수 있습니다.



    7등급 신용카드 발급 주거래 은행



    다. 본인 신용등급 확인 및 관리


    예전에는 신용등급 조회하면 등급 하락이 됐었죠. 그러나 이제는 신용등급 조회는 등급 하락의 요인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신용등급을 자주 확인해서 관리해야 하는 것이죠.

    신용등급 조회를 위한 수단은 올크레딧 및 나이스 지키미 있습니다. 전자는 1금융권에서 많이 보며 후자는 2금융권에서 많이 보는 편이라 반드시 두 군데 모두 관리해야 합니다.



    라. 신용평가 가점 제도 활용


    신용등급을 신속히 회복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사실 이 부분을 모르는 분이 많은데 반년 이상 각종 공과금을 연체 이력없이 꾸준히 납부한 분들에게 가산해주는 제도입니다. 최대 15점까지 가산 받을 수 있는 이 제도는 각 기관에서 납부자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올크레딧 혹은 나이스 지키미 등급관리 기관에 제출하면 되는 것이죠.


    이렇듯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그래도 신용등급 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하여 신용카드 발급이 바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7등급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




    2. 7등급 신용카드 발급 - 신용카드사 전자민원


    신용등급이 낮으면서 동시에 기대출이 많으시면 신용카드 발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급을 포기 할까요? 다행히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바로 전자민원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맨 아래에 전자민원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 민원을 작성하면 상담 직원이 확인 해주는 데요.



    7등급 신용카드 발급 전자민원



    민원을 작성할 때 최대한 본인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어야 하지만 사실 크게 정해진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다만 최대한 부탁하고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하게 확인하시고 적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7등급 신용카드 발급 사후 관리


    또 하나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하는 점이 바로 신용카드 한도 설정입니다. 모든 금융생활에 기초는 본인이 아니라 각 기관들의 입장에서 생각하셔야 합니다. 변제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신용등급 입니다. 따라서 금융기관에선 상환 능력이 없겠다고 생각할 여지가 충분히 있다느 점이죠.


    따라서 될 수 있다면 신용카드 한도를 최대한 줄여서 카드를 만들어 달라는 점을 민원에 어필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 집니다.


    이렇게 카드 한도를 줄여 달라고 호소하며 신용카드를 실제로 발급 받은 분들이 많다고 하니 참고 해볼만한 방법 입니다.


    사실 전산상으로 7등급은 명목상으로 명백히 부결될 요건이기 때문에 꼭 민원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3. 7등급 신용카드 발급 - 발급 성공 후 관리

    신용카드 발급 받은 것은 축하할 일이지만 그 후에 중요한 것은 바로 신용등급 관리 방법이죠. 당연히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카드 사용 방법에 따라 등급이 하락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내용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신용카드 상환이 일정하면 그 기간에 따라 가산점 발생

     ☛ 신용카드 소비 패턴이 일정하지 않다면 신용등급 일시적으로 하락 발생

     ☛ 가급적 카드 한도 대비 30% 아래로 사용하여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

     ☛ 리볼빙 제도를 사용하는 것보단 가급적 은행 금융상품부터 확인


    보통 저신용등급자 위한 금융 상품도 많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언제나 강조하는 내용이지만 연체 이력이 있는 것만큼 최악인 경우가 없습니다. 연체 이력은 모든 금융기관에서 공유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카드사 제한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면 급한 목돈이 필요할 때 대출마저 받기 힘들어 집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받더라도 반드시 연체 이력을 남기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7등급 분들이 신용카드를 받으실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를 확인 하시며 건강한 금융생활 이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NH농협 직장인 대출 완벽하게 정리했습니다. 금리 및 신청자격

    [금융 알짜배기] - 소액대출 당일에 받을 수 있는 곳 무직자 가능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