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전환대출 알아 볼까요? 자격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안심전환대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안심전환대출



    아무래도 경제가 어려워지고 집값은 계속해서 상승함에 따라 내 집 마련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차 많은 분들이 내 집 마련 꿈을 접고 계신데요. 그래서 준비 하였습니다.


    바로 서민안심전환대출입니다. 이는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연 최저 1%대로 낮춤으로써 고정금리로 채택한 대출 상품입니다.


    자세하게 안심전환대출 알아 보도록 할까요?




    서민안심전환대출 드디어 출시

    서민안심전환대출



    금융위원회에서 서민들을 위해 내놓은 서민안심전환대출은 서민 경제의 안정화와 내 집 장만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금리의 경우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이는 결국 변동금리를 기준으로 하여 이미 대출을 받은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들은 실제로 체감하기가 어렵다는 점에서 출시된 상품이죠.


    따라서 금융위원회에서 예산을 편성하여 최대 30년간 연 1.85~2.2%의 굉장히 저렴한 고정금리로 내 집 장만을 할 수 있는 서민안심전환대출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

    서민안심전환대출



    일단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2019년 하반기 이전에 주택담보대출을 이미 받으신 분이어야 합니다.


    시중은행을 포함하여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에서 받으신 대출 상품에서도 주택담보대출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서민안심전환대출은 말 그대로 서민을 위한 정책자금이므로 자격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일단 당연히 대한민국 국적이어야 하며 부부합산 연 소득이 8,500만원 보다 낮아야 합니다. 그러나 신혼부부 기준이거나 만 19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연 소득 1억원 이하까지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 보유수의 경우 부부합산으론 1주택이며 시가 9억원보다 아래여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 혹은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정하는 신용 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아있는 경우 안심전환대출 대상이 아닙니다.



    서민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금리

    서민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은 고정금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품유형, 대출 만기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연 1.85%~2.2% 사이고 한부모가구, 다자녀가구, 신혼가구의 경우 금리우대가 0.2~0.4%까지 받으실 수 있으며 최대 1.2%대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경우 우대금리는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민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한도와 기간

    서민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의 경우 한도는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며 이는 대출기간, 신청자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전 지역 LTV 70%, 총부채 상환비율 DTI 60% 적용될 수 있습니다. 10년, 15년, 20년, 30년까지 선택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셔서 안심전환대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상환 예정인 기존 대출의 대출 잔액과 중도상환수수료를 고려하여 최대 5억원 한도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서민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은 은행 혹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의 경우 영업시간에만 운영하나 주택금융공사는 24시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현재 내 집 장만을 어려운 때 만큼 안심전환대출은 금리를 낮출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따라서 조건이 된다면 반드시 신청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일정 소득 이상인 경우 안심전환대출의 서민 정책자금 특성상 신청이 불가 하오니 미리 꼼꼼하게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집값이 낮은 순서대로 안심전환대출 실행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안심전환대출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은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1688-8114)에 전화하면 문의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안심전환대출 대해서 알아 보았으며 그 외에도 많은 정부지원대출이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