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 무직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등급별 대출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신용등급은 한번 떨어지면 회복하기가 쉽지 않고 대출 받기는 더욱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저신용 무직자인 경우 대출 받을 수 있는 은행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 수준이죠. 그러다 보니 저신용 무직자 분들이 아무런 생각없이 고금리 대출을 무턱대고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신용등급은 한없이 떨어지고 겉 잡을 수 없는 수준이 되는 것이죠. 따라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1, 2금융권에서 쉽게 서민대출 받을 수 있고 저신용 무직자 라도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신용 등급 중에 각 등급별로 무직자 대출 방법 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무직자대출



    저신용 무직자 대출 - 제1금융권

    1금융권의 경우 사실상 쉽지가 않습니다. 저신용의 기준을 보통 6등급 이하로 두고 있는데 이 등급의 경우 등급만 이야기하면 거절나기 일쑤이죠. 따라서 저신용 무직자 분들이 은행엔 방문조차 하지 않으시고 더러 겁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의 경우 특히 본인의 신용을 거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저금리 상품부터 차근차근 알아봐야 합니다.

    일단 저신용 무직자 라고 하여 절대 대출 승인 받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소득 증빙 서류가 조금이라도 준비가 된다면 1금융권에서도 충분히 대출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거래 은행으로 지정되어 있고 어느정도 소득을 증빙할 수 있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게다가 현재는 신한은행에 시작하여 햇살론17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서민대출 반드시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저신용 무직자 대출 - 대출 종류

    사실 가장 찾기 쉬운 것이 바로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승인이 제1금융권에 비교했을 때 높은 편이고 대부업체와 같은 고금리보다 위험도가 낮은 상품입니다. 그러나 소득이 증빙 되어야 하고 재직도 확인이 되어야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출시된 것이 바로 햇살론17입니다. 저신용 무직자 분이라도 충분히 자격이 되는 상품이죠. 그러나 금리가 17%부터 시작하여 사실 상 높은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제2금융권 금리와 비교하여 햇살론17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대출



    저신용 무직자 대출 - 제2금융권

    제2금융권의 경우 상호 저축은행의 종류가 많은 만큼 저신용 무직자 대상으로 받으실 수 있는 대출 상품도 다양합니다. 보험 대출부터 차 담보, 전월세 보증금 담보 대출 등 사실 상 무직자여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대출들이죠.

    게다가 무직자라 하면 대체로 일용직, 학생, 주부 등이 있는데 일단 일용직의 경우 건설근로자 우대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학생의 경우 대학생 청년 햇살론을 우선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저신용 무직자 대출 - 등급별 대출

    6등급부터 시작하여 차례대로 등급별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6등급의 경우 일반 등급에 속하기 때문에 소득만 어느정도 있으시면 서민대출 혹은 제2금융 대출을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7~8등급에 속하시는 분들은 주의 등급입니다. 이 등급은 이미 고금리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등급이 낮은 경우인데요. 혹은 카드서비스를 이용한 후에 연체한 경험이 있는 분들일 겁니다. 이 때는 가능한 채무통합 대출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9~10등급은 위험한 군입니다. 그래서 위험 등급으로 분류되며 장기 연체를 한 경험이 있는 분들입니다. 그래서 제 1,2금융권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모바일 소액 대출 등을 이용은 하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신용회복 절차를 밟을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저신용 무직자 이시면 반드시 작업대출, 신용카드 현금화와 같은 불법 대출 진행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저신용 무직자 대출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등급별로 대출 받으실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그동안 신용등급 관리를 소홀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가 적거나 금리가 높아지게 됩니다.



    무직자대출



    아무쪼록 반드시 대출은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라고 가능한 카드 결제일과 이자 납일 일자를 체크하는 등 연체되지 않도록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추후에 신용등급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기대하세요.


    [금융 알짜배기] - 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여러분의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대출한도 높이기)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