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환대출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까? (1, 2금융권 정리)

    무직자 대환대출 총정리

    요즘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은행상황도 좋지 않으니 고금리 대출 상품을 찾고 계신 분이 많습니다. 물론 빠르게 상환하는게 가장 좋지만 너무 높은 이자 때문에 저금리로 낮춰야 하는데 그때 필요한게 바로 무직자 대환대출 입니다.

     

    대환대출은 말 그대로 기존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는건데 사실 직장이 있는 분도 부결되기 쉬운 상품입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분명 본인 조건에 맞는 대환대출이 있으니 꼭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1금융권부터 시작하여 2금융권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무직자 대환대출 1금융권

    정부지원을 이용하면 충분히 받아볼 수 있는 무직자 대환대출 입니다. 아무래도 국가 차원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조건은 수월하고 구제 내용은 풍부하니 가장 먼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 저신용, 저소득 상품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15

    가장 대표적인 햇살론15는 대표적인 무직자 대환대출 입니다. 저신용자도 충분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수요가 있는 금융상품이죠. 최대 7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추후 특례지원을 받아 최대 1,400만원까지 변제가 가능합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환 및 부결, 후기까지 핵심요약

     

    그 외에 비슷한 상품으로 바꿔드림론, 안전망 대출이 있었지만 모두 폐지가 되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사잇돌대출(농협)

    농협은 대표적으로 알려진 중금리 대출 입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이므로 처음에 부결되지 않을까 지레 겁을 먹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조건이 어렵지 않아 승인이 잘 나는 편입니다.

     

    게다가 9-10등급 수준의 저신용등급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사잇돌 대출 입니다. 서민지원 금융상품으로 분류되어 마찬가지로 정부지원의 일환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보통 내가 몰랐던 부분에서 생각보다 승인이 잘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1금융권이라고 먼저 걱정할 필요없이 한도조회를 해보면 되는거죠.

     

    무직자 대환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환대출 2금융권

    다음으로 2금융권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상적으로 저축은행으로 알려진 금융기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무직자 대환대출 입니다. 여러곳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SBI, OK저축은행 햇살론을 꼽을 수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햇살론

    1금융권에서 부결 되었다면 2금융권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이다뱅킹으로 유명한 SBI 저축은행은 최대 3,000만원 한도로 변제가 가능하며 20% 이상 넘는 고금리 채무에 대해 햇살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채무를 상환할 수 있는 수준의 금액이므로 꼭 신청하셔서 금리를 낮추는걸 추천 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햇살론 신청과정 및 한도, 금리 정보

     

    OK저축은행 햇살론

    OK저축은행에서 또한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명확한 명칭은 무직자 대환대출이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변제받을 수 있으니 신용점수 조회를 통해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정보 정리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OK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 상환 정리

     

    무직자 대환대출 유의사항

    직업이 없고 소득이 적기 때문에 고금리를 찾고 계신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경제가 어려워지니 어쩔 수 없이 손이 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더욱이 대출 규제는 저신용자, 저소득층까지 옥죄어 예전에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 조차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럴수록 더욱 제도권을 이용해 신용점수를 관리해야 합니다.

     

    신용점수 629점을 기준으로 무직자라면 더욱 관리에 힘을 써야 합니다. 아래 사항들을 잘 숙지하셔서 꼭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 신용 점수 629점 이하 : 신용점수를 개선 하는데 주력
    • 신용점수 529점 이하 : 만일 무직자라면 추가 대출 보다는 상환에 집중
    • 신용회복제도, 개인회생 등 고려하기
    • 신용카드 실적 보유자, 자동차 담보, 통신등급 등 대출 가능성 염두하기
    • 평소에 신용카드 쓰고 상환 잘 하기(신용점수 개선에 도움)

    무직자 대환대출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상품이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무직자도 비상금 5분만에 입금 가능!

    무소득 무직자 모바일대출 간단하게 가능해요

     

    게다가 통신등급은 신용점수와 다르게 높이 책정이 될 수 있으니 관련된 금융상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신등급 조회는 1분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 KT, LG+ 통신3사)

     

    항상 말하지만 금융상품은 1금융권과 정부지원부터 시작하여 2금융권 순으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