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연체대출 1천만원까지 가능한 곳 정리

    통신연체대출

    이전 포스팅에서 누누히 언급했듯이 통신요금 납부를 미루게 되면 신용등급, 신용점수에 치명적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통신연체대출이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데요. 일명 핸드폰 미납대출로 2금융권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도시, 전기, 수도 요금 등 공과금 뿐만 아니라 소액결제나 단말기 할부 등 핸드폰 요금도 고객의 신용도에 직결 됩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상환을 하는 거지만 그 이후에 방법으로 2금융권으로 해결 보는 겁니다.

     

     

    통신연체대출, 핸드폰 미납대출

    아무래도 신용점수, 신용등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대출이라 핸드폰 요금은 크게 신경쓰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이는 신용불량자로 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신불자 위험성

     

    이 또한 일종의 대출 상품으로 특히 단말기 할부금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관련 금융상품이라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단말기 할부금이 서울보증보험과 관련이 있을 줄은 아마 많은 분들이 몰랐을 겁니다.

     

    따라서 만일 상환을 미루어 연체 이력이 발생 했다면 서울보증보험 관련 대출은 받지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통신연체대출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통신연체대출 받아야 하는 시기

    물론 이전 포스팅을 살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핸드폰요금을 미납했다고 바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귀찮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간 별로 정리했습니다.

     

    • 1개월 : 별 다른 불이익 없음
    • 2개월 : 발신 정지 외 불이익 없음
    • 3개월 : 발신 및 수신 정지, 서울보증보험 신고
    • 3개월 이상 : 직권 해지 및 위약금 청구

    특히 단말기 할부금 미납시 신용점수 하락으로 인해 신용평가회사, 금융평가원에 채무 불이행자로 기록 됩니다. 다만 단말기 할부금 말고 통신비, 핸드폰 요금을 미납 했다면 연체금을 상환하여 1금융권 혹은 정부지원 대출 통해 변제하면 됩니다.

     

    >무직자 대환대출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까? (1, 2금융권 정리)

     

    한편 이 또한 이용하기 어렵다면 제가 소개하는 대출상품을 참고하면 됩니다.

     

     

    애플론 통신연체대출

    • 대출 자격 : 핸드폰요금 미납 이력있는 자
    • 대출 한도 : 최대 1천만원
    • 대출 금리 : 연 20% 내 차등 적용
    • 대출 기간 : 최대 5년

     

    대출 자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애플론은 핸드폰 미납대출을 위한 금융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법으로 정해진 법정 최고이자 20%를 넘지 않는 선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1,0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죠.

     

    조금 더 자세한 한도와 금리 측정을 위해 본인의 신용점수, 신용등급 체크 후 한도 조회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한도 조회를 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으니 안심하고 조회하면 되겠습니다.

     

    [애플론 공식 홈페이지 접속]

     

    중도상환 수수료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아 비교적 부담이 적은 상품 입니다. 또한 최대 5년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최소 1개월 설정이 가능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께도 유용합니다.

     

    통신연체대출

     

    2금융권만 가능한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 뿐만 아니라 연체 이력도 관리해야 합니다. 연체 기록이 발생하는 순간 신용점수가 엄청나게 하락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하겠죠.

     

    만일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거절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고 판단 된다면 다음 포스팅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어떻게 해야할까?

     

    만약 넘어가지 않았다면 2금융권 말고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등 소액상품을 이용해 급하게 변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1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높은 편이지만 급하게 상환할 수 있어서 통신연체대출로 급한 불을 끄는게 우선이죠.

     

     

    마치며

    물론 누누히 연체 이력을 남기지 말라고 하지만 상습적이지 않은 수준이라면 통신연체 대해서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사실 신용카드 혹은 대출 처럼 신용점수와 직결된 매개체를 제외하고는 바로 불리하게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죠.

     

    다만 장기간 누적이 된다면 당연히 불이익이 발생 합니다. 통상적으로 3개월 많게는 반년 이상 지나면 연체 기록이 발생하고요. 통신사에서 추심한 권한이 서울보증보험으로 이관 되면서 통신비 납부를 촉구하게 되는 거죠.

     

    만일 이게 장기화가 된다면 신용점수는 지속적으로 낮아지게 되고 이후 통신연체대출 조건을 아예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통신연체대출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용불량자대출 가능한 곳 현실적으로 정리해봄

    적격대출 조건, 주택금융공사 소득제한 없는 금리고정 핵심요약!

    통신등급 대출 조회방법 및 종류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