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취등록세 계산 어렵지 않고 쉽게 (Feat. Carful)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중고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영업을 하시는 분이나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중고 자동차가 필요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가격적인 메리트가 너무나도 크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차를 구매하기엔 부담이 이만저만 아니죠.


    그러나 이렇게 중고차가 필요하신 분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취등록세 고려하지 않아 예산이 초과되는 경우도 있는 것이죠.



    그러다 보니 처음 구매하는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하실텐데요. 바로 중고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하여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자동차 취등록세 (이전 등록비)


    먼저 계산하기 전에 자동차 취등록세, 이전비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할게요.


    취등록세의 경우 말 그대로 취득세와 등록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과세표준 금액이 되는 것은 자동차 가격(혹은 중고차 가격)에 내용연수 잔가율을 곱한 금액이죠.


    여기서 나온 과세표준 금액 결과값으로 등록세(최대 5%), 취득세(2%), 공채매입비(최대 6%)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주목하셔야 할 점은 등록세와 공채매입비 '최대' 요율이란 점입니다. 이는 즉 차량 종류에 따라 요율이 달라진다는 이야기죠.




    중고 자동차 세금은 여기서 또 영업용이냐 혹은 비영업용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영업은 흔히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자가용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영업용 자동차 경우 경차는 취등록세가 면제가 되는 한편, 7~10인승 승용차/승합차는 등록세 5%와 취득세 2%가 부과됩니다. 11인승 이상인 승합차나 화물차는 등록세 3%, 취득세 2%가 부과됩니다.


    영업용 자동차 경우 고정 요율인데요. 등록세가 2%, 취득세가 2%로 총 4%가 부과됩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그렇다면 취등록세를 계산하기 위해 이 모든 것을 수기로 계산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카풀 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카풀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포털 검색 사이트에 caful 이라고 검색 해줍시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사이트 영역에서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 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종 자동차와 관련해서 보험, 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네요. 우리가 필요한 곳으로 들어 갑시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우측 하단에 고객센터 클릭 하시면 취등록세계산기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 가보도록 할까요.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그러면 아까 말씀 드린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보실 수 있답니다. 일단 계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자동차 종류와 중고차 가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얼마나 납부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비영업용으로 경차를 넣었더니 앞서 말씀 드렸듯이 취등록세가 면제 되었네요. 다른 차종도 입력해 보도록 할게요.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영업용은 어차피 취등록세가 고정이니 이번에는 비영업용 승용차로 금액을 800만원 입력해서 계산 해볼게요. 그러면 총 7%를 납부해야하고 등록세는 40만원, 취득세는 16만원이 산출되네요.




    그러면 자동차 종류 및 금액에 따라 정확히 취등록세 세금을 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중고차 취등록세 무료 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여러분의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대출한도 높이기)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