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효능


    새우 효능

    혹시 새우 효능 알고 계시나요? 속은 보드랍고 겉은 오도독 식감이 예술인 새우는 한국에서 대하, 분홍새우, 꽃새우, 참새우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잘 알려진 새우 효능은 키토산, 칼슘, 타우린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새우를 섭취하면 골격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새우 속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면역력 증강에도 아주 좋죠.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새우 효능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우 효능 썸네일새우 효능


    새우 효능 01

    가장먼저 새우에는 타우린이 있어 해독작용 및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칼슘도 많기 때문에 어린이 골격 성장에도 아주 좋을 수 밖에 없죠. 노인이 섭취하면 관절염 등 뼈와 관련된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 입니다.



    그리고 새우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어서 관련 질병이 있는 분들이 즐겨 드시기 좋습니다.



    새우 효능 고단백새우 효능 단백질


    새우 효능 02

    새우 중에서 몸집이 큰 대하는 아미노산,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있어 어린이가 섭취하면 성장에 좋습니다. 또한 원기 회복에도 탁월하여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직장인에게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루탐산, 아르기닌, 루이신, 라이신 등 단백질 못지 않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타우린 성부가 더욱 풍부하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새우 효능이 아주 높습니다.



    새우 효능 저하새우 효능 콜레스테롤


    새우 효능 03

    동의보감에 따르면 새우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남성 양기 북돋을 수 있는데 일가견이 있는 식품이죠. 본초 강목에서 또한 양기를 높이는데 새우가 좋다고 하니 남성분이 드시면 좋겠네요.



    이는 곧 신장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력을 충원 해줍니다. 따라서 옛말에 총각은 새우를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 라고 전해지곤 했네요. 다만 피곤이 쌓일 때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새우 효능 옛말새우 효능 타우린



    태국과 같은 동남아시아는 블랙타이거 새우 서식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인도 태평양에서 수확하며 전세계에 걸쳐 아프리카 동해안, 호주북부까지 그 분포가 다양합니다.



    블랙타이거 새우는 크기도 크기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여전히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식품입니다.



    새우 효능 다이어트새우 효능 블랙타이커



    새우 효능 04

    새우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미네랄, 비타민A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고단백 저탄수 식품이라 다이어트도 좋고 오메가3가 풍부하여 어린이 두뇔 발달, 노인들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기질, 리신, 로이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있어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도 탁월합니다. 이렇게 영양소도 많은데 맛도 좋아 찜, 구이, 전, 산적 등 다양하게 요리를 해드실 수 있죠. 다이어트를 한다면 샐러드, 파스타에도 곁들여 드실 수 있습니다. 중국은 튀김요리, 칸쇼새우 등으로 요리해 먹는 것이 전통입니다.



    새우 효능 영양소새우 효능 세계요리


    새우 효능 05

    우리나라 사람은 대개 새우젓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화 작용에 좋은 새우젓은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데요. 섭취된 지방 및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새우에 없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아욱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욱과 궁합이 좋습니다. 새우가 들어간 아욱 된장국이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죠.



    새우 효능 마지막새우 효능 아욱



    오늘은 새우 효능 및 요리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건강정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카베진 알파 효능 및 정보 (가격, 복용방법)

    카베진 알파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베진 알파 알고 계시나요.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너무 많이 먹었을 때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함을 느낄 때가 가끔씩 있습니다. 젊은 ��

    every-suggestion.tistory.com

     

     

    약콩 효능

    약콩 효능 및 섭취방법 약콩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콩은 다른 말로 쥐눈이콩으로 불리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장기 섭취해도 몸에 무리가 없는 �

    every-suggestion.tistory.com

     

     

    전복 효능?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전복 효능 잘 알고 계시나요? 지금은 양식이 많이 풀려 가격이 저렴하지만 불과 몇 년전에는 너무 비싸서 자주 접할 수 없는 해산물 입니다. 전복은 워낙 영양소가 풍부�

    every-suggestion.tistory.com

     

     

    호두기름 효능

    호두기름 효능 및 섭취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로 기름을 짜내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원리로 호두도 기름으로 만들어 섭취

    every-suggestion.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