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 계산기 쓰면 다이어트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여러분 이제 곧 날이 따뜻해지며 본격적으로 식이요법을 하실 겁니다. 그러기 위해선 기초대사량을 알아야 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인간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최소 에너지를 말하죠.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모든 기관에 필요한 대사량을 의미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초 대사량 계산기 를 통해 개인마다 어떻게 측정 되는지, 다이어트엔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편리하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기초 대사량 계산기 를 열어야 합니다. 아무 검색포탈에서 찾으실 수 있으며 기초대사량 계산기 검색 해주시면 됩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기초 대사량 뿐만 아니라 개인 사이트로 비만도, 생리주기 등까지 확인하실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건강과 관련하여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기초 대사량 계산기 외에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성별과 나이, 키, 몸무게를 적을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여기서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이렇게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저는 1357 kcal이 나왔네요.



    기초대사량 계산기



    뿐만 아니라 본인의 나이 위 아래에 따라 평균 기초대사량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건강 알짜배기] - 양파즙 이중성, 효능 3가지 그리고 부작용

    [건강 알짜배기] - 생강차 양면성, 효능 3가지 그리고 부작용


    다만 단순한 수치상으로 표현되는 값이라 정확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보건소 등에 가셔서 혹은 헬스장에 가셔서 인바디로 측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엔 오차 범위가 약 100칼로리라 다이어트 할 때 참고 해야겠네요.




    그래도 매일 매일 변하는 체중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어느정도 되는지 어림잡아 확인하는 용으로는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마 식단을 짜는데 아주 용이하여 다이어트 를 계획할 때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다이어트와 식이요법 및 운동은 절대 빠질 수 없는 요소인데요. 운동을 하는 이유는 바로 요요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에너지 소모를 더욱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특히 유산소 보다는 근력운동이 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근력운동을 통해 우리 몸은 근육을 회복하려는 성질이 있는데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가 계속해서 일어나는 것이며 이는 곧 기초대사량 향상에 이어지기 때문이죠.



    기초대사량 계산기



    이와 함께 더욱 드라마틱한 변화를 위해 다이어트 약 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운동 없이 식이요법도 없이 효과 보고 싶어 하시는 경우가 많죠.





    다만 두가지 요인이 병행되지 않고 다이어트 약 만 드신다면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초대사량 체크를 통해 식이요법과 얼마나 운동을 해야 하는지 측정 하시며 다이어트 약 을 복용하시면 훨씬 효과적인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 기초대사량 계산기 통해 편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