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대출 전세자금 대해서 알아보기 (조건 및 한도 등)

    다문화 가정 대출 전세자금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례제도의 일종으로 저금리로 받아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안정적인 주거 생활 영위를 목적으로 출범했기 때문에 한도도 넉넉한 편인데요.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을 세워 운영하고 있으며 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등 여러가지 취약층을 위한 상품도 있으니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문화 가정 대출

     

     

    다문화 가정 대출 전세자금

    먼저 전세자금 대출 목적으로 다문화 가정 혜택을 받기 위해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사업이라 여러가지 서류 요구를 많이 할건데 애초에 조건을 배제하면 신청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대상 및 소득에 따라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꼭 본인이 대상에 해당 되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

    우선 먼저 다문화 가정 대출 받기 위해서 확인서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등 사회적 배려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모의자격 확인방법

    >>차상위계층 조건 알아보고 신청까지 해보자

     

    그리고 본인 및 합산 주택 보유수는 무주택이거나 1주택이어야 신청이 가능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주택금융 공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스마트폰 혹은 한국 주택금융 공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 합니다. 만약 더욱 자세한 설명이 구두로 필요 하시다면 사전에 콜센터 상담을 통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죠.

     

    참고로 신청할 때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따라서 사전에 준비 해두어 절차를 간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

    일단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모두 자동화 되어 서류를 제출하게 됩니다. 이는 보증 대상자 확인서류,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 계약금 영수증, 주민등록 등본 등이 있는데요. 혹여라도 보완서류가 필요 하다면 연락이 올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도 & 금리

    최대 받을 수 있는 다문화 가정 대출 전세자금은 4,500만원 입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보증서 따라서 가능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2.0%~ 차등 책정 되는데요. 다둥이, 소득 정보 등에 따라 최고 1.15%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정보>

    무소득 무직자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조건 한도 금리 알아봅시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및 금리, 신청 방법 핵심요약(디딤돌과 차이점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