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전세대출 조건 및 한도 비교 금리 알아 본다면 필독

    고령자 전세대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일종의 경제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서 LH에서 직접 보증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혹시라도 해당 내용에 대해서 잘 몰라서 금리가 높은 수준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반드시 주목 하시기 바랍니다. 고령자 전세대출 대상 조건만 잘 확인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수준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그렇다면 조건과 한도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령자 전세대출

     

     

    고령자 전세대출

    고령자 전세대출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이자 납부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제도 입니다. 세부항목으로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라 LH에서 전담하고 있죠.

     

    만일 대상 조건에 부합하여 선정이 되시면 2년씩 최대 9회까지 연장하여 약 20년 간 전세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초생활, 차상위계층, 다자녀 등 여러가지 지원 혜택이 있으니 꼭 알아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차상위계층 조건 알아보고 신청까지 해보자

    다문화 가정 대출 전세자금 대해서 알아보기 (조건 및 한도 등)

     

     

    자격대상

    먼저 이름 그대로 고령자 전세대출이므로 만 65세 이상 조건이 가장 먼저 붙습니다. 또한 기초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에 해당이 되어야죠. 만일 1주택 이상자라면 신청 대상이 안될 수 있으므로 꼭 사전에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은 관할 주민센터에 전화 혹은 방문 신청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활용하는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부동산 들르기 전에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는 간단 합니다. 본인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신분증), 소득확인 증명서 등이 필요 한데요. 대상자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다르니 꼭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접속하거나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해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대상자가 되셨으면 주택관련 임대차 계약서 및 임차주택 건물 등기사항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한도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9천만원까지 지원이 되는데요. 다만 이는 지역마다 한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부담금이 추가적으로 5% 부과되는데 이또한 시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꼭 확인 해보세요.

     

     

    금리는 1~2% 수준으로 정말 낮아서 부담이 적은데요. 이는 소득이나 한도 등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사실 기준금리가 높아진 시점에서 시중은행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낮은 수준의 금리 입니다.

     

    기간은 최대 2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상환 하시면 되겠습니다.

     

    <꼭 같이 봐야 하는 포스팅>

    무직자 대환대출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까? (1, 2금융권 정리)

    장기연체자 대출 신용불량자까지 가능한곳?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