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안심전세대출 조건, 금리 등 핵심정리(+무소득자 정보)

     

    HUG안심전세대출 핵심정리

    독립하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월세 및 전세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월세의 경우 매달 나가는 지출이 크다 보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는 보증금 마련이 어려운 사회초년생들뿐만 아니라 소득이 없는 대학생과 무직자, 그리고 프리랜서를 위해 대출금의 100%를 빌려주는 HUG안심전세대출 상품을 내세웠습니다. 아무래도 4대 보험 적용 및 재직, 소득 증빙이 가능한 직장인들만 받을 수 있었던 기존 상품들에 비해 훨씬 완화된 자격 조건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지원받고 있는 상품이에요.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HUG안심전세대출 HF와 차이점

    본 상품은 보증금의 100%를 빌려주다 보니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집 계약이 만기 되었을 때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보증금을 안전하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반환 보증 가입이 자동으로 진행되는데요.

     

     

    여기서 반환 보증이란 임차인(계약자)과 임대인(집주인) 간의 보증금에 대한 것으로 계약이 끝나고 집주인이 돈을 돌려주지 않는다 거나 경매와 같이 예기치 못한 일이 생겨 자금을 잃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기관에서 책임지고 임차인(=청년)에게 대신 돌려주는 것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보험과 같은 것이라고 볼 수 있죠. 따라서 가능하면 은행권 상품이나 한국주택금융공사 HF 보다 HUG안심전세대출 알아보시는 게 더 한도도 높고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격조건은?

    HUG안심전세대출 신청 자격 조건은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한데요. 신청 시점 기준 무주택자로서 연 소득 5,000만 원 이하인 자와 신용도에 문제없는 자여야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평소 신용 점수 관리가 중요하겠죠. 이뿐만 아니라 만약 기혼 상태인 신혼부부라면 우대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신혼부부 조건은 결혼한 지 7년 이내, 연 소득 합산 6,000만 원 이하여야 되는데요. 한도와 금리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상이하게 책정되오니 이 부분은 미리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도와 금리 책정은?

    해당 상품의 한도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00% 지원받을 수 있으나 이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90%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대 4억 원까지 가능하다 보니 평소 신용 점수 관리만 잘 해왔다면 큰 문제없이 받을 수 있겠죠. 물론 정확한 최대 한도 책정은 신청자의 지역에 따라도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금리의 경우 최저 2.1%에서 최대 3.7%로 이 또한 연 소득 기준과 신용등급 및 점수, 거래 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하지만 기존에 직장인만 가능하면서 보증금의 70 ~ 80%만 빌려주던 금융 상품에 비해 훨씬 좋은 조건이므로 천천히 살펴보시고 신청해 보시면 분명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수도권 기준 최대 한도 4억 원
    2. 보증금의 90 ~ 100% 대출
    3. 연 2.1 ~ 3.7% 금리
    4. 최대 25개월(2년)
    5. 대학생 및 만 34세 이하의 청년, 무소득자, 신혼부부 등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 자격 조건 등 핵심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 자격 조건 등 핵심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핵심정리 주택기금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상품은 말 그대로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전월세 보증금을 유리한 조건으로 지원

    every-suggestion.tistory.com

     

    신청서류 및 방법은?

    기본적으로 HUG안심전세대출 소득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다 보니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ex. 원천세, 통장 사본, 급여대장 등)가 필요합니다. 만약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연간 소득 증빙 서류와 재직증명서가, 사업자라면 연간 소득 확인 서류와 사업자등록증, 국민연금 혹은 건강보험료 납부서가 필요한데요. 더불어 계약을 먼저 진행한 다음 대출을 실행할 수 있으므로 계약 관련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참고로 처리되는데 약 2주 정도가 소요되오니 가급적이면 계약은 최소 3주 전에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 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주관하고 있다 보니 취급하는 기관이 따로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각 은행에서 신청 가능한데요. 여기서 한 가지 팁은 취급 기관 선택 시 본인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에서 상담받는 것이 조금이나마 유리한 조건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취급 은행은 총 9곳으로 KB국민, IBK기업, 신한, 우리, 하나, 농협, 광주, 부산, 수협이니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께 읽어 본 글들

     

    202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기간 및 방법 금액은 어떻게?

     

    수협 마이너스 통장 어렵지 않네요(자격조건 및 금리 등)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주택금융공사 대상 등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